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199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를 읽고난 후 거기서 인용된 이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란 책의 너무 궁금해졌다. 생각했던 것보다 책의 분량이 적긴 했지만 역시 나의 기대를 실망시키지는 않는 책이었다. 지금까지 내가 살아오면서 본 어떤 백과사전과도 다른 이 책을 보면서 베르나르의 생각의 폭은 어느 정도인지 실로 감탄을 금할 길이 없었다. 우리가 사전에서 흔히 보던 단어들을 베르나르는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더하여 새로운 뜻으로 조합해 놓았다. 이런 것이 관점의 차이인가.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여기서 그치는 백과사전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단어들을 추가해나가는 백과사전이였으면.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eplica watches 2010-03-22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