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루타 독서의 기적 -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는 아이로 자라는
김종순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아이에게 독서지도를 해주고 싶은데 그런 교육을 받아본적이 없고 어릴적 책이 재미있어서 스스로 읽었던지라 아이가 스스로 읽지않을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었어요.
아이가 어릴적에는 책을 많이 읽어주고 또 이제는 혼자서 읽게도 하는데 책 내용에 대해서 잘 알고있는건지 궁금하더라고요. 간단한 줄거리는 이야기하지만 독후감을 써보라고하면 뭘 써야할지 모르겠다고 하고요. 어릴때는 책을 읽어주고 내용을 이야기해보기도 했는데 학년이 올라가면서 아이가 혼자 읽는 책이 늘어나니 책을 읽고 대화하는 시간이 줄어들었어요.
요즘은 스마트폰이 일상화 되다보니 독서활동이 예전보다 어렵기도 하고요. 스마트폰을 활용한 독서지도 방법이나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신 경험으로 다양한 독서활동에대한 방법의 예시가 앞으로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지도해야할지 쉽게 배울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아이의 성격에 따라 독서지도법이 달라진다는것도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진 두 아이를 지도할때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독서편식하지않고 메타인지를 키우며 좋은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