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NING 0.0 - 세상에 없던 ‘기획’
허영훈 지음 / 메이킹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PLANNING 0.0

기획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 기획에 대해 잘 모르겠을 때 접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PLANNING 0.0이 대학 교양의 교재로 활용되길 원한다고.

우리는 살면서 무수히 많은 기획서, 기획안을 작성하게 된다. 공모전을 참여할 때도, 과제를 할 때도 기획안을 제출해야 하는데 누구도 기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지 않았다.

해결해야할 과제가 주어졌지만 아이디어를 어떻게 표현해내야 하는지. 아니, 지금 내가 한 것이 기획이 맞는지에 대한 물음표가 내 머릿속을 가득 채웠다. 이 책을 접하고 읽어가는 순간동안 머릿속의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기 시작했다.

책을 읽는 동안 기획의 순서, 중요하게 다뤄야 하는 부분, 좋은 기획은 무엇인지 배우게 되었다. 이 책의 인상 깊었던 부분은 단어의 뜻에서부터 의미를 찾아간다는 점이었다.

7장에서 기획의 14 구성 요소를 다룬다. 기획할 때 우리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구성 요소를 다룬 파트이다. 이 부분에서도 단어의 뜻을 먼저 말해줌으로써 요소에 대한 이해가 따라왔고,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점을 고민해야 하는지 예시를 보니 기획에 필요한 내용을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

대학에서 교양 교재로 사용될지 나는 모른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나에겐 기획 교재로 사용될 것이고 교양 교재로의 가치도 충분하다는 것이다.

앞으로 기획서를 작성해야 한다면 이 책을 두고두고 꺼내 볼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