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독서교육에 관심이 많아 관련책을 읽어보았지만, 대개는 어느 한쪽에 치우친 내용이 많았다. 너무 이론 중심이거나,혹은 너무 실제 중심이여서 독서교육, 읽기 교육에 관한 갈증을 해소시켜주지 못하였다. 그런데 이 책은 독서 교육의 요인을 중심으로 쉽게 이론을 해설하고, 읽기 능력 발달 단계를 고려한 독서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어 독서 지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독서 클럽 등 협동학습 관련 수업 내용이 인상적이다.
독서 교육 프로그램은 그 목적과 대상과 내용에 따라 몇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독서 프로그램으로는 발달적 독서 프로그램, 교정적 독서 프로그램, 치료적 독서 프로그램, 임상적 독서 프로그램을 들고, 각각의 개념과 절차를 안내하여 실제 독서 지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 2002/04/16 (leadre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