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렐 월드 러브 스토리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읽은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중에서 심리 묘사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탁월했던 작품이다. 패럴렐 월드 러브 스토리라고 해서 뭔가 평행세계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를 기대했지만, 현실은 주인공이 찌질대며 친구 여친을 탐하는 이야기였다.

근데 난 그게 더 좋았다ㅠㅠ 사랑 때문에 점점 미쳐가는 주인공이 너무 멋있었다ㅠㅠ 천재에 대한 열등감과 짝사랑 심리도 너무 공감가서 나 같았다ㅠㅠ 마지막 ˝나는... 나약한 인간이야˝라는 말도 이러면 안되지만 보호본능 일으켜서 심쿵ㅠㅠㅠ 사랑 때문에 친구고 직장이고 다 포기하는 것도 설렜고ㅜㅜ 진짜 내겐 주인공이 너무 미친거 같으면서도 멋있었다ㅜㅜ

근데 한가지 아쉬운건 마지막 도모히코 희생이 너무너무 착해서 그 동안 소설 속에서 느껴졌던 현실감이 와르르 무너졌다는 점이다. 물론 도모히코도 순전히 100% 이타적인 마음으로 희생한게 아니라 절망감에 의한 자기파괴적인 심리도 있었겠지만은... 아무튼 세 사람의 후일담은 어떻게 됐을까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