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눈치를 보는가
가토 다이조 지음, 이인애.박은정 옮김 / 고즈윈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 눈치를 보는 것 말고도 마음에 뭔가 병이 있다면 읽어볼만한 좋은 책. 심리 문제의 원인은 나의 억눌린 유아적 의존 욕구에 있었다.

근데 책의 지면이 대부분 문제의 원인 설명, 그것도 기승전유아적의존욕구로 끝나는듯한 느낌이 있었다. 좀 더 해결방법 서술에 집중해도 좋았을텐데.. 결국 날 사랑해줄 사람을 찾는 것만이 답일까...

근데 저자 문체가 약간 츤데레 같았다. 냉정하게 문제를 틱틱 짚으며 쏘아대면서도 자기 마음에 상처가 있는, 그런 츤데레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