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의 부자 멘토와 꼬마 제자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 퍼스트펭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공부도 참 중요하지만 저는

평소에도 돈공부 인생공부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인생을 놓고 봤을때는 사실 돈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인데 그런 중요한 돈공부 경제공부는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이죠ㅠ

오늘은 돈과 인생에 대한 가르침

바빌론의 부자 멘토와 꼬마 제자를 소개합니다^_^

10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힌 부의 고전의 재탄생!

10대부터 읽기 시작하는 돈의 교과서!

돈을 다루는 능력은 바로 이렇게 커지는 거야~

정말 제가 원했던 책이 이렇게 나왔네요^^

두고두고 오랫동안 아이들과 함께 보고 싶은 책이에요!

돈을 밝히는 사람이 아니라 돈에 밝은 현명한 사람이

행복한 부자로 성장합니다!

돈의 철학을 깨치고, 부의 원리를 이해하며

부의 세계속으로 떠나는 여정

지금부터 함께 떠나봅시다!!!

진짜 저도 너무너무 기대가 되는 책이에요^_^

5장 절대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황금 주머니와 지혜 주머니, 무엇이 더 귀한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황금주머니를 선택하는데요~

황금은 지키는 법을 아는 자의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지혜가 중요한 거겠죠^^

황금의 다섯 가지 법칙을 알고

제대로 지켰을 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지혜가 없으면 황금은 금세 사라집니다~

하지만 지혜가 있으면 가진 것이 없어도

황금을 벌어들일 수 있지요!!

책에서는 친절하게 황금의 5가지 법칙도 알려줍니다!

첫번째 수입의 10분의 1이상을 꾸준히 저축하라

두번째 현명한 주인을 위해 부지런히 일하라

세번째 현명한 사람의 조언에 따라 신중하게 투자하라

네번째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에 투자면 황금을 잃는다

다섯번째 일확천금을 노리거나 사기꾼의 감언이설에

넘어가거나 투자에 미숙하거나

헛된 욕망을 좆는 사람은 황금을 거머쥘 수 없다!

결국 열심히 모으고 일하고 투자는

공부해서 신중하게 하는게 방법이네요^^

또한 노력하지 않고 욕심만 부리면

결국 다 잃게 된다는 것이에요~

역시 다이어트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없듯이

부자가 되는 길을 모르는 사람도 없는거 같아요!

현명한 행동은 우리의 삶을 즐겁고 풍요롭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경험 쌓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직접경험이든 간접경험이든

경험을 통해 쌓은 지혜로 현명하게 살아가야죠!

제가 아이들에게도 꼭 해주고 싶은 말이네요^^

공부보다 중요한건 바로 지혜라고요!!

오늘은 돈과 인생에 대한 가르침

바빌론의 부자 멘토와 꼬마 제자를 소개합니다^_^



퍼스트펭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