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스릴러나 호러 중심으로 책을 읽다가 판타지, 환상동화류에도 관심을 가졌고 성장소설은 어렸을 때 부터 즐겨 보던 거라 지금도 꾸준히 보고 있다.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스티븐 킹 소설 (듀마 킹, 세계 대전 Z 등)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항상 스티븐 킹, 최근에는 덴 브라운 (디셉션 포인트 정말 흥미진진하게 읽어서)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얀웬리 (은하영웅전설), 상당히 귀차니즘이지만 극적인 상황과 불리한 상황에서도 항상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 처리하기 때문에
그외에...
레사 (퍼언연대기), 신데렐라지만 상당히 적극적이고 활발하고 영리하고 여성 지도자로서 최고의 이상향이어서 상당히 인상적이어서...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얀웬리... 그냥 귀차니즘정도가 비슷하다고 / 그리고 이상형임.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마지막 강의... 취향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마지막 삶을 정리하는 방법 젊었을 때 한 번 쯤은 생각해볼 문제이기 때문에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환경수도, 프라이부르크에서 배운다... 이명박 대통령 / 관심 연구분야이기도 하고 그런 도시가 되면 혜택을 받을라나...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디셉션 포인트 / 정말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끝장을 봐야했던 소설, 화장실에서 30분을 앉아있게 했던 소설 덕분에 쥐가 나서 한 그 뒤 5분은 화장실에서 못나오게 했던 소설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완전히 악한 사람은 없습니다. 모두에게서 좋은 면을 발견하세요 / 기억에 남았다기 보다 "마지막 강의"에서 좋은 말이 많아서 찾아서 쓰게 만듦. 이 문장의 선택 이유는 일하다 보면 최근 계속 안 좋은 점만 보이고 그 점만 지적하게 되는 나를 발견하기 때문에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어렸을 때 가장 감명깊게 읽어서 기억에 오랫동안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