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수학 중1 (하) - 2010 중등 쎈 수학 2012년 6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쎈수학의 장점이 참 많은 책입니다. 

일단 압도적인 문제수로, 자신의 노력과 의지만 있다면 한권으로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특히 A형에서 기초 계산문제부터 C형 응용 문제까지 한권에서 갖추고 있어서 중상위권 뿐만 아니라 하위권 학생들에게도 실력을 쌓아나가는데 좋은 문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쎈수학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B형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압도적인 문제 유형을 통해서 개념을 익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순히 B형을 유형 암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실제로 수능에서는 이것보다 더 많은 유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유형들을 어느정도 체화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유형을 접해서 그걸 이해를 바탕으로 풀어내어 새로운 유형이 나올지라도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가지게 되는 겁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문제수가 너무 많고, 개인적으로 보기에 쉬운 문제가 너무 많아서 제가 고등학교 때 실제로 풀지는 않았었지만 지금 과외할 때는 늘 이 교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능을 볼 때 수학에서는 풍부한 개념 & 활용능력과 기본적인 유형 문제의 체화를 통해서 빠른 풀이가 중요합니다. 즉 풀이해서 말하자면,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유형은 매우 빠른 시간내에 풀어내고 이제 새로운 유형(실제 수능에서는 그런문제들은 5문제정도 나옵니다)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함으로써 풀어내야합니다. 그러긴 위해서는 기본적인 문제를 체화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하고 단순히 그런 문제를 기계적으로 푸는게 아니라 개념적으로 접근해서 풍부하게 개념을 이해해야만 새로운 유형이나 응용 문제들도 남은 시간안에 풀어낼 수 있습니다. 

 이 쎈수학은 제대로만 공부한다면 그런 두가지 면을 모두 충족 시켜줄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자신은 짧은 시간안에 정리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쎈수학보다는 EBS 수능특강을 제외한 다른 책들은 단원별로 정리가 잘되어 있으니 그쪽을 추천드리고요. 자신은 아는 부분이라도 처음부터 개념부터 쌓아가서 수학의 고수가 되고싶다 하시는 분은 쎈수학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