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퍼드 워드파워 영영한 사전 : Oxford Wordpower - Oxford Wordpower English-English-Korean Dictionary
교학사 편집부 엮음 / 교학사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대학생이고요, 고등학교 때부터 쭉 영영사전만을 써왔습니다. 처음엔 영한사전을 썼다가, 영한 사전의 너무나 명확하지 않은 뜻에 고민을 하다가 영영사전을 한번 써보니 제가 어떤 맥락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경우 딱 그 상황에 들어 맞는 뜻이 딱딱 나오더라고요. 

 저는 옥스포드와 콜린스 코빌드와 롱맨씨리즈(Wordwise,Active,Contempory, Activator)를 주로 좋아하는 편입니다. 이 사전은 제가 아는 고등학교 동생에게 선물을 주고자 샀습니다. 영한 사전의 단점은 대부분 영한 사전은 일본 영한 사전을 번역한 형태이기 때문에(특히 시사 영어사) 매우 애매모한 면이 많고, 제가 원하는 뜻이 안나온 경우도 많은 뿐만더러, 가장 큰 단점은 많은 예문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어 입문자나 초심자의 경우에 영영 사전을 읽을 경우에는 모두 영어이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영한 사전은 한글과 영어가 너무 쓰여 있기 때문에 사전을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영어 공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롱맨 스타일이 맞긴 하지만, 롱맨 영영한 사전은 미국영어용이므로, 아무래도 영영한 사전중에서는 옥스포드가 좋을 것 같네요. 

 영어 공부 열심히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