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유령 도로휴 - 눈 다섯 요괴 고양이를 물리쳐라!
야마모토 쇼조 지음, 김정화 옮김 / 한솔수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저학년인 아들에게 재미있게 수학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선물해준

"수학 유령 도로휴- 눈 다섯 요괴 고양이를 물리쳐라!"



표지부터 공부하는 책이라는 생각이들면 거부감을 가질수도 있는데
수학 유령 도로휴는 표지부터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게 그림이 그려져있어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먼저 책을 보고싶다고 하였다.


첫 페이지에는 이야기에 나오는 등장인물과 비밀도구에 대한 설명이 
그림과 함께 나와있어 각 등장인물의 특징들을 알 수 있었다.


수학 머리가 뛰어난 유령 탐정 도로휴와 함께 퀴즈를 풀면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모험을 떠자보자고~!!


처음부터 추리를 요하는 오목퀴즈가 나오는데 

 이 게임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오목의 규칙성과 좌표에 대해 알게 되었다. 
오목을 할 줄 몰랐던 나도 함께 책을 읽으며 
오목의 규칙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


요괴 고양이 호텔에서 열리는 오목대회에 참가하기로 한 마코토와 미코토~!
냥냥걸스25의 공연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5*5=25의 개념과 규칙성, 
좌표에 대해서도 익혀보았다.


요괴 고양이를 물리치게 해줄 개다래빙고를 찾기 위해 퀴즈를 풀어보자~! 


수학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좌표에 맞는 글자들을 찾기 위해 
한글자 퀴즈를 맞추고


글자를 다 맞춘 후 왼쪽 위부터 오른쪽 아래로 대각선 글자와 
오른쪽 위부터 왼쪽 아래로 대각선 글자를 연결해서 
힌트와 개다래빙고를 찾았다~! 
도로휴와 친구들이 함께 요괴 고양이를 물리치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며 이야기는 마무리가 된다.


그리고 마지막쪽에서는 다양한 수학 개념이 들어있는 복습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수학개념을 익히고 마무리 한다. 
도로휴와 함께 퀴즈를 풀면서 수학에 재미를 알려주는 수학 유령 도로휴~!
수학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이가 있거나 
자연스럽게 수학에 대한 개념을 알려주고 싶을 때 
수학유령 도로휴 책으로 접근하면 
아이가 쉽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