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처럼 키워라 - 조선 왕실 500년 천재 교육의 비밀
백승헌 지음 / 이지북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봐도 설레는 자녀교육서

왕처럼키워라.


아이가 커가면서 내가 아이를 잘 키우고 있나?

잘 키울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되잖아요.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


이 문구가 책을 읽고 싶게 하더라고요.




제목부터 눈을 끌게 하는 자녀교육서

왕처럼 키워라.


왕처럼 나도 아이의 지덕체를 잘 키워줄 수 있을까?

공부하는 머리 뿐만 아니라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건강한 체력까지 키워주고 싶은 엄마 마음에...

이 책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왕처럼 키워라

저자 백승헌

출판 이지북

발매 2016.08.31.


세종처럼 성종처럼 우리아이 어질고 지혜롭게 키울수 있을까? 






왕처럼 키워라.

작가는 의사 백승현 박사예요.

천재교육과 한의학을 결합한 다년간의

연구결과로 조선왕실과 유대인의 교육법을

비교한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조선왕실의 천재교육에 대한 다양한 검증을 이끌어 냈다고 해요.


그리고 7년간 한의사를 대상으로 한 

한방역학 강의와 연구를 바탕으로

'동서의학을 융합한 28체질의학'을 

창안했다고 해요.


점점 더 궁금해지는 28체질의학..^^







자녀교육서 "왕처럼 키워라" 목차를 살펴볼까요~!


왕자들의 어린 시절 천재교육 프로그램을 

엿볼 수 있어요.

왕들의 천재교육! 목차만 봐도 

엄마들의 흥미를 끌 만한 주제죠??


특히나 저는 아이와 보내는 시간이 적은 워킹맘이라 더 더욱 관심이 가는 주제예요.







왕세자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를 바탕으로 천재교육 비밀을 밝혀 냈다는 부분..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


천재는 태어날때 부터 있는게 아니라,

교육하면 바뀔 수 있다는 부분이 참 매력적인거 같아요.

(그래도 태어날때 부터 천재면 더 좋긴 하겠지만요 ㅋㅋ









인물 중심으로 역사를 배우면 더 재미있잖아요.

왕들의 어린시절 이야기와 함께 자녀교육서 "와처럼키워라"

이야기가 시작되요.


역사 오래간만이다!

역사라서 어려울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요점은 간단히 내용은 알차게 적혀 있어서 읽기도 편하고

역사라 더 재미있을 거 같아요 ^^








"왕세자의 두뇌 발달을 위한 음식"

제가 이런거 좋아해요 ㅎㅎ

음식은 못하지만 좋다는 음식은 챙겨 먹이고 싶은 

엄마 마음 이라고 할까요 ㅎㅎ


모든 음식을 챙겨 줄 수는 없겠지만,

이왕 먹는 음식 두뇌발달이 되는 음식이면 더 좋잖아요 ^^








잘 "듣는"것보다 "말하는"것이 중요하다"


최근에 저도 이 부분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지라...

창의적인 시대라서 더 그런 생각이 드는 건지 모르겠지만..


말을 조리 있게 하는 아이로 키우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부분 이었거든요.


왕처럼 키워라,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해소 되었으면 좋겠네요^^








요즘 먹거리에 대한 고민도 많아져...

어떤것을 먹이면 면연력에 도움이 될까?

살찌지 않고 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일까?


자녁교육서 주제를 가지고 집필한 책이라

엄마들이 관심있는 부분을 잘 나타내주었더라고요.








우리아이는 천재로 태어나지 않아서 안되!

라는 말을 할 수 없게..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


우리아이 천재로 만들어 볼까요??ㅎㅎ

추석 연휴에 왕처럼 키워라!정독 해야 겠어요 ^^




스티커 이미지





-이지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