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불, 빨간불! - 교통 안전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김미미 글, 김세영 그림, EBS 미디어.한국어린이안전재단 감수 / 아이맘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초록불,빨간불!





번개맨,EBS 안전동화


EBS 출동!번개맨 안전동화


우리 왕자가 좋아하는 번개맨!
누나도 좋아하죠 ㅎ

번개맨 공개 방송도 재작년에 다녀왔고~!

지금도 여전한 번개맨 사랑이랍니다.


번개맨 책이 도착하자 마자
우리 태성왕자

"엄마 고마워.이거 내 책이지??"
하며..좋아했답니다.





번개맨 안전동화의 등장인물이예요.
모여라딩동댕에 나오는 인물과 동일해요.






태성인 번개맨,혜진인 달이,엄마는 마리오 
가 좋아요 ㅎㅎ


좋아하는 사람 선택해야지만 다음장으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우리 공주와 왕자는 꼭 이래요 ㅋ)

좋아하는 사람 선택은 아이들에게는 참 중요한가봐요.



태성이는 번개맨 선택!!!

난 번개맨! 크게 외쳐주시네요~^^

태성이 손에 번개맨이 가려졌어요~!!


오늘은 땡이와 달이 둘이서 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간대요.
도서관에 가려면 길을 건너고 또 건너야 하는데..
조금 걱정이 되었지만 땡이와 달이를 믿어 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나서 하는 

번개맨 특유의 멘트
"친구들 번개맨은 도움이 필요하면 돌아올게요~!!"+




땡이와 달이는 도서관에는 재미있는 책이 많겠지.?
생각하며 골목한가운데를 걷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음악을 큰 차가 쌩하고 달려오는거예요.
땡이와 달이는 놀라서 골목 가장자리로 피했어요.

자동차의 주인은 바로 나잘란과 더잘난이네요^^;;


번개맨은 땡이와 달이가 안심되지 않아
뒤를 따라가고 있었어요.

"골목길은 자동차나 오토바이가 지나다닐수 있어서 
골목길 한가운데로 다니면 위험한대..."





어??신호등이 없네??
땡이가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말했어요.
"손을 들고 건너자."

친구들 멈춰!


길을 건널때는 일단 횡단 보도 바깥쪽에
멈춰야 해.

그리고 왼쪽,오른쪽,왼쪽을 차례로 살피고
자동차들이 모두 멈춘것을 확인한 뒤
손을 들고 운전자를 보며 건너야해.


엄마 횡단 보도가 두개로 나눠져 있어야 하는데
안나눠져 있어. 화살표 방향으로 가야하는데..

혜진양 잘 아네요^^



"왼쪽 ,오른쪽을 잘 살피고
인도에서는 차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다녀야해."


마지막 횡단보도만 건너면 도서관에 갈 수 있어요.

땡이의 문제.!
횡단보도에서 무슨색 신호등이 켜졌을때 건너야 할까??

초록불


신호등이 바뀌었다고 바로건너면 안되요!
왼쪽,오른쪽 ,왼쪽을 살피고 건너야 해요.

땡이는 놀라서 울음이 나와요.

"길을 건널때에는 왼쪽,오른쪽,왼쪽을 잘 살피고
손을 들고 운전자를 보며 건너기!"

마직막으로
번개맨 안전이야기






번개맨 안전동화는 10권으로 되어있네요.
아 다 보고 싶어할거 같아요 ^^

조만간 생일인데 
생일선물로 준비할까 생각해봐야 겠어요 ㅎ



번개맨책 다보고
횡단 보도 건너는 연습을 해요.





태성군과 누나가 좋아하는 번개맨.
차로 이동중에도 가지고 다니면서 보고있어요.

번개맨을 좋아해서 그런지 책만 찾아요.
자고 일어나서도 이동중에도 ...ㅎㅎ


잼나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