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나라 오이제국
윤예지.벤자민 필립스 글.그림 / 로그프레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땅콩버터와 오이피클은 어디서 왔을까??

땅콩나라 오이제국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기분이 드는책..

택배로 도착한 책을 받았을때, 이책은 정말 재미있을것 같은 생각을 했다.

포장지를 풀고 책을 만져봤는데, 느낌이 다른 책과는 달랐다.
먼가 색다르고 ...먼가 느껴지는 그런 느낌이었다.

책을 받자마자 읽기 시작했다.
내가 먼저 읽고 아이들과 같이 읽어야지 라고 생각 하고
보고 있는데...

음.... 먼가 전쟁이 나오고 장례가 나오고 해서 
아이들과는 같이 못 읽을 것 같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그런것두 있지만,아직까지는 좋은것만 보여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이랄까...ㅋ

하지만, 아이가 청소년이 되면 같이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책의 줄거리는 외딴섬에 사는 땅콩과 오이가 행복하게 살았다.
크기도 생김새도 달랐지만 평화로웠어요.

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는 걸까요?

우정이 금이가고 땅콩이 소리 소문없이 사라지고 , 차가운 시체로 발견 되고,
머리가 깨진 채 목격되고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나고 살아있는 땅콩들은 두려움에 벌벌 떨었어요.

잠못이루는 땅콩씨에게 혼령이 찾아와 보여줄것이 있다며 따라오라고 합니다.
간곳은 잔혹한 살육의 현장을 목격하죠.
펄펄끓는 가마솥에서 땅콩 친구들이 고통에 몸부림 치는 장면이었어요.
오이들이 땅콩버터를 만들고 있었어요.

목격담은 순식간에 퍼져 나갔고 오이에 대한 역겨움과 분노로 몸을 부르르 떨었어요

기난긴 전쟁이 시작 되고야 말았어요. 


셀수도 없는 낮과 밤의 시간 동안 이어진 피비린내 나는 전쟁은 커다란 오이의 승리로 끝나는 듯 했어요.
살아남은 땅콩들은 땅속에서 복수의 날을 기다렸어요.

오이장군은 땅콩 포로들에게 

"선택은 두 가지뿐이다! 맞아 죽거나 먹혀 죽거나.하지만 우리를 위해 가족과 친구도  가차없이 죽일 수 있다면 목숨만은 살려주지. 싫다면 모두 으깨서 버터로 만들어 버릴테다!"



땅속에서 반격을 준비한 땅콩들은 폭탄을 만들어 오이에게 쐈어요.
오이들은 촉촉하고 싱그러운 파편이 사방으로 흗어졌어요
땅콩의 반격은 대성공이었어요


승리한 땅콩들은 친구의 유해를 찾아 바다가 나갔다가 둥둥 떠다니는 오이를 꽉 물었는데 
아삭한 겉과 부드러운 속살이 너무나 맛있었어요.
오이들이 바닷물에 흠뻑 절어 짭조름 하면서도 상큼함을 잃지 않는 
오묘한 맛을 내고 있었던 거죠 .

패배한 오이는 산속으로 도망쳐 자취를 감추었지만 땅콩은 그들을 찾아 북쪽으로 세력을 넓혔어요
전쟁의 악순환 속에서 평호롭던 지난날은 영원히 사라지고 
작은 섬나라는 두 개로 갈라져 버렸어요.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전쟁의 어느날. 항국에 거대하고 수상한 배가 나타나요.
인간 이라고 불리게 된 거인들은 섬나라의 주인이 되었죠

많은 시간이 흘러 땅콩과 오이는 말과 노래를 잃고 농작물로 전략해 버렸어요

인간들은 지금껏 아삭한 오리를 먹고 심심풍이 땅콩을 찾지만 이제는 아무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아주아주 오래전 옛날 땅콩과 오이의 전성시대는 이니간의 무례한 침입으로 때 이른 종말을 맞았다는 것을 말이에요.



책의 줄거리를 보면 한국이라는 나라를 생각하고 되고 ...
우리나라 전쟁 6.25를 떠올리게 한다.
내가 전쟁세대는 아니지만 전쟁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통일에 대해서 생각하게끔 해주는 책이다.

  그림과 함께 책을 읽게 되면 이렇게 무서운 글과 참 조화가 잘 된다고 느낄것이다.


윤예지와 벤자민 필립스는
영국의 지역인 컴버랜드 , 피터랜드에 가본적이 없다.

수년간 윤예지는 컴버랜드가 "큐컴버랜드(오이제국)"라고 불린다고 믿었다.
이 이상하고 먼 나라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
그녀가 단순한 실수를 한 것일까?
아니면 21세기에 그 모습을 드러낼 숨겨진 역사의 위대한 조각과 우연히 마주친 것일까...

이책은 두 아티스트가 모든 그림을 함께 그린 공동 프로젝트 이며 ,책의 반은 런던에서 나머지 반은 서울에서 그리고 쓰여졌다.


이 책은 두 아티스트의 그림을 중점적으로 보면서 읽으면 생생하게 책을 읽는 느낌이랄까?
사실적으로 표현하진 않았지만,,,, 그 사실에 가까워지는 느낌......

한 번 꼭 읽어 보세요..





- 로그 프레스 출판사로 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