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탑 수학 중1-1 (2021년용) 중학 투탑 수학 (2021년)
강순모 외 지음 / 디딤돌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등수학 에습 하고 계시죠?


코로나라 수학학원을 추가로 등록하진


않았고 대신 온라인 강의 듣는 예비 중등입니다.



예비중등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딤딤돌 투탑수학.




문제구성도 마음에 들고 유료강의도 제공되어서


학원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학습이 가능하더라고요.



뭐.....그렇지만 엄마와 싸우는건,......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중등수학 강의들으면서 보니


1학년이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지금까지 배우지 않았던 개념이 들어오다 보니


아이도 힘들어 하더라고요.




정수와 유리수....제일 어렵더라고요,


개념 설명하기도 어렵고 ...



그래서 저희는 중등수학 공부 방법을 조금 바꿨어요.


처음에는 강의를 듣고 풀어 보는 방식이었다면


지금은 강의도 듣고 옆에서 엄마,아빠가 다시


봐주는 방법으로요.



다른 부분은 모르겠는데 유리수 나오는 부분은


옆에서 한 번 더 집어주어야겠더라고요.




아이를 보면서 나도 이렇게 어려워 했었나?


지역 카페 보니 중등수학 스터디 모임도


하더라고요.



요즘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도 배워야 하는거 같아요!





강의 보면서 중요한 부분 밑줄 그어가면서


잘 풀었더라고요.



학원을 다녀볼까도 했는데 시간도 그렇고


코로나로 인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싶기도 했고요.



또 하나는 학원을 다녀도 우리아이가


학원에 전기세 내어주러 다니는 아이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그 만큼 집에서 봐줘야 할 거 같다는걸


이번에 제가 재택근무 하면서


아이 학습하는 모습 보니 그렇더라고요.




강의를 듣고 푸는 문제는 맞지만,


응용을 하고 다시 풀어보는 부분에서 틀리는


문제가 많아서,


어떻게 잡아 주면 중등수학 마스터 할수 있을까


한달동안 고민이 많았어요.




제가 생각한 중등수학 공부 방법은


강의를 보기전에 문제를 풀어 보고


아이가 풀어본 부분과 선생님이 강의해주신


부분에서 내가 틀린부분이 무엇인지 


크로스 체크하도록 했어요.



그렇게 하니 내가 어떤 부분에서 틀렸고


왜 틀렸는지 확인 하더라고요.



저도 지금껏 아이한테 중등수학을


맡겨놨었는데


저도 아이와 같이 풀면서 어떤 부분에서


실수가 많이 일어나는지 알수 있었던 계기가


된거 같아요.




 


코로나대비학습이 얼마나 효과를 볼지는


모르겠지만 


아이와 이렇게 같이 공부하면서 예습하니


저도 좋고 아이한테도 좋은거 같아요!





 


특히나 투탑수학은 개념도 잘 설명이 되어있고


문제도 다양하게 많아서 아이와 중등수학 예습하기 좋더라고요.



저의 중학교 시절도 떠오르게 하는 투탑수학.


아이와 열심히 해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