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북리뷰 #0010]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생활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Reviewed by 나나매슈♪
 

 



 


 

 

 

"아무것도 안하는 사람

VS

하고 싶은 건 반드시 하는 사람

두 사람의 차이는? "

 

 


 

 

 

「살던 대로 살다 보며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아무것도 안 하고 사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사는 것은 천지 차이다.

결국 인생의 행복은 목적지보다는

과정에 있기 때문이다.」

 

 


 

 

 

"단 한 번뿐인 인생,

재미있게 사느냐?

재미없게 사느냐?"

 

 

 

(아 담배피는 곰돌이,,,,넘 귀엽다.../// +_+ ///)

 

 

 

나는 다른 얘기보다

이 책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4장 '탈선법'에 나온

스티브 잡스가 생전 카피 한 줄 한 줄까지 참여했다던

애플의 대표적인 광고 캠페인

'Think different'의 내레이션을 다시 한 번 음미하고 싶다!

 

 

 

 

『 미치광이들에게 바치는 헌사

부적응자들, 반역자들, 말썽꾼들,

네모난 구멍에 들어가려는 둥근 못들,

사물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

그들은 규정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들은 현상 유지에 관심이 없다.

당신은 그들을 칭찬하거나, 반박하거나, 인용하거나,

불신하거나, 찬양하거나, 비방할 수 있다.

당신이 할 수 없는 유일한 것들은 그들을 무시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세상을 바꾸기 때문이다.

 

그들은 발명한다. 그들은 상상한다. 그들은 치료한다.

그들은 탐험한다. 그들은 창조한다. 그들은 영감을 불어넣는다.

그들은 인류를 진전시킨다.

어쩌면 그들은 미칠 수밖에 없는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빈 캔버스에서 예술을 보겠는가?

아니면 고요 속에서 한 번도 쓰여진 적이 없는 음악을 듣겠는가?

아니면 붉은 행성을 응시하며 바퀴 달린 실험실을 상상하겠는가?

 

우리는 이들을 위한 도구를 만든다.

다른 이들은 이들을 미쳤다고 하지만, 우리는 그들을 천재라 부른다.

왜냐하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미치광이들이

실제로 세상을 바꾸어가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

 

《 Think different 》

 

 

 

 

-나나매슈 블로그

http://blog.naver.com/applee333/1001931036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