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객들이 피하고 싶어 하는 그 무언가는 바로 나다. 당신에게는 회사나 가정 혹은 체육관에서 마주치는 무언가가 그 대상일 수있다. 어쨌든 당신은 그 일을 해야만 한다. 그러지 않고서는 발전을이룰 수도, 최고가 될 수도 없다. 악착이니 투지니 하는 소리는 아예 하지 마라.
‘일상에 대한 무감각함, 게으름, 두려움을펼쳐내고 불편함을 향해 몸을 던져야 한다.
"당신한텐 나를 트레이닝하는 대가로월급을 주는 게 아냐. 다른 녀석들을 맡지 말라고 주는 거지"
불편함에 익숙해져라.어떤 유형의 성공이든 간에 핵심은 모두 같다. 힘들고 불편한 일에익숙해지는 것. 아무래도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도 어쨌든 당신은 해야만 한다. 남은 마지막 몇 킬로미터를 달리고, 마지막 세트를 끝내고, 마지막 5분을 버텨야 한다. 시즌 첫 시합을 뛸 때와 똑같은 기세로 마지막 시합을 소화해야 한다. 온몸이 비명을 지르고 기운이 바닥나서 "더는 못 해, 이 빌어먹을 새끼야!"라고 외칠 때 오히며 더욱 분발하며 이렇게 되뇌어야 한다. "그냥 해, 지금 당장."
그러나 나는 그런 훈련도 적당히 하지 않는다. 그래야 할 이유가없다. 적당히 할 만한 훈련은 적당히 좋은 인재를 만들 뿐이다. 우리카 노리는 것은 클리너이고 그렇게 높은 목표를 이루려면 필히 대아를 치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