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소녀, 그리고 소년 - 아름다운 것들을 위한 컬러링북
마니 지음 / 스튜디오알계란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인물?식물?둘다!>


식물위주의 컬러링북이거나 또는 인물위주의 컬러링북들을 시중에 많이 볼 수 있는데, 마니님의 [꽃, 소녀, 그리고 소년]은 제목을 보고 꽃, 소녀, 소년이 다 있겠구나 싶은 기대감이 들었다. 게다가 남성이 그려진 컬러링북은 여성이 그려진 컬러링북에 비해 흔하지 않은편이라 더욱 반갑다.



<하드커버와 두툼한 종이>

[꽃, 소녀, 그리고 소년]의 스펙이 매우 좋다. 표지는 하드커버, 종이는 인쇄가능한 종이중 가장 두꺼운 종이가 사용 되었다고 한다.


하드커버의 장점은 역시 튼튼함과 멋찜이고 두툼한 종이에 인쇄되어있으면 여러가지 컬러링 도구들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장점이된다. 컬러링할 때 종이는 생각보다 엄청 중요한 부분이다.


종이가 안좋으면, 승질이나서 힐링이 안되므니다. 반면 종이가 좋다면? 매끄러운 바닥에서 롤러 타는것처럼 슥슥 저절로 컬러링이 되는 늬낌적인 늬낌!!




종이의 두께감을 느껴볼 수 있는 동영상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toong_/222248295236

 

<야나두!할 수 있어>

컬러링을 하면서 막막해지거나 궁금해질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QnA 코너가 있어서 읽어보면 좋은 팁들을 얻을 수 있다. 또 색상을 어떻게 사용해야 그림의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다.




 

<친해지기: 컬러파레트 만들기>

컬러파레트를 만들어보며 이 책의 종이는 어떤지 내가가진 물감이나 도구들의 색은 어떻게 표현되는지 볼 수 있다. 컬러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 작은 컬러파레트를 만드는 것은 연습이면서 즐거움이다.

 


인물도안에서 빼먹을 수 없는 피부를 채색할 때 사용하는 물감들을 발색해보았다. (홀베인)

광물이 들어가거나 이중으로 발색되는 물감들은 이책에서 어떻게 칠해질지 발색해보았다. (다니엘스미스)

 



<친해지기2 : 물감 농도조절 연습하기>

컬러파레트를 만들고나면, 그다음엔 물을 섞어 농도를 조절하는 연습도 해볼 수 있는 도안이 준비되어 있다. 물방울 모양의 도안이 그려진 이 부분을 활용해서, 또 수채도구들을 여러가지 꺼내어놓고 테스트 해보기도하고 겹쳐서도 칠해보았다.



모나미프러스펜

수채과슈(수이)

카라트 아쿠아렐 수채색연필 (스테들러)

홀베인3회 겹쳐칠하기

홀베인2회 겹쳐칠하기


 

<친해지기3 : 선 긋기 연습>

선 긋기 연습 파트, 채색부터 명암조절 선긋기까지 거의 미술학원 속성코스이다. 머리카락 채색할 때 완전 도움될 것 같다. 선긋기는 뭐다? 들숨에 시작, 날숨에 슥~!


 

<채색 연습>

본격적인 컬러링 도안에 들어가기 전에, 식물과 인물을 나누어서 연습해 볼 수 있다. 자세히보니 페이지 상단에 QR코드가 있는데 링크로 들어가보니 마니아트 유투브 채널로 연결되면서 해당 내용의 동영상도 볼 수 있었다.







마니아트 유투브채널 _ QR코드로 연결된다.

 

<본격 컬러링>

드디어 본격 컬러링파트, 왼쪽에 완성본이 오른쪽에는 컬러링가능한 도안이 있고 그림에 사용된 컬러들도 볼 수 있다. 색상 선택이 어려운 사람들(저요저요!) 에게는 사용된 컬러를 볼 수 있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 또 도안 자체에 음영이 들어가 있어서 어느부분에 음영을 넣으며 칠해야 되는지도 알 수 있다.


작가님이 그림은 내가 그릴게, 힐링은 누가할래?

라고 하시는듯 멱살잡고 하드캐리다! 고맙습니다 

 






 

<분위기가 다양한 도안들>

컬러링북은 무엇보다도 어떤 도안들이 들어있는지, 내취향에 찰떡같은 도안도 있을지가 가장 궁금한데 동영상으로 도안의 일부분을 찍어보았다. 

링크 달아놓습니다 구경하세요~

http://blog.naver.com/toong_/222248295236


<수채화로 인물 컬러링 도전 : 홀베인>








<색연필로 인물 컬러링 도전 : 프리즈마>







 

<꽃,소녀,그리고소년 컬러링북 총평>

1. 하드커버와 두꺼운 종이 고급미 뿜뿜

2.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는 구성

3. 수채, 색연필 등 다양한 도구 사용가능

4. 분위기가 다양한 도안 구성

[꽃, 소녀, 그리고 소년] 컬러링북은 꽃도 함께 곁들여져 있지만, 역시 핵심은 인물인 듯 하다. 그래서 인물 수채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추천하고싶다.

 

개인적으로는 인물수채화는 어렵고 세밀할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마니작가님의 친절한 음영표시를 따라서 칠하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기고 칠하는 과정이 즐겁게 느껴졌다.

이게바로 진짜 힐링 ~ 

"분위기 있는 그림은 내가 그릴게, 힐링은 누가할래?"

라고 말하는 듯 했던 [꽃, 소녀, 그리고 소년] 컬러링북.

하루만에 2장의 도안을 완성했지만 스트레스 없이 색들을 즐길 수 있었던게 가장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