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너 루스벨트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22
바버러 쿠니 지음, 이상희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누구나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러나 누구나 모든 조건을 갖추어 태어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태어날 때부터 남다른 조건과 특별함을 가지고 있었다는 옛 성인들의 신화와 같은 위인전은 이질감이 든다. 이런 면에서 '앨리너 루즈벨트'는 다른 위인전이다. 

엘리너는 볼품없는 아기였다. 그녀는 특별한 능력을 타고 나지도 않았다. 그런 그녀가 오늘날 미국사람들에게 역사상 가장 훌륭하고 영향력 있는 여성이라 칭함을 받는다. 그녀의 성장과정에서 이러한 변화를 가져오게 된 것은 두사람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우선 그녀를 '넬 아가씨'라고 특별하게 불러 주셨던 아버지를 생각한다. 사람은 누군가에게 특별한 존재이며 사랑받는 존재일 때 자존감이 높아진다. 많은 시간을 함께 지내지 못했어도 엘리너에게 아버지의 사람은 큰 힘을 발휘했다. 그녀의 삶에 큰 영향력을 준 다른 한명은 수베르트여사라고 생각한다. 분명 엘리너의 삶은 수베르트 여사와의 만남으로 전환점을 맞게 된다. 어린 시절, 볼품없다고 무시당하고 부모님의 죽음으로 불우한 환경에 있었지만 그녀는 미국의 훌륭한 대통령의 부인이 되었다. 그리고 힘없고 약한 사람들을 위해 일했다. 

우리의 아이들은 위인전을 읽으며 꿈을 키워 나간다. 이런 아이들에게 더 다양한 인물의 이야기들을 제공해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일 것이다. 요즘은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가 출판되고 있다. 이것은 우리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과 다양한 직업관을 심어줄 수 있는 바람직한 일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이런 다양한 책들을 잘 선택하여 제공해 줄 수 있는 부모의 관심이 동반되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