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1 -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는 이미지로 개념잡는 우공비로 시작합니다~

방학한지 얼마 안된것같은데 벌써 겨울방학이 끝나가네요.

방학동안 여러가지 계획을 많이 세웠었는데

제대로 지켜진 건 오로지 노는것뿐 ㅠㅠ


방학이 얼마 안남았지만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공부하기로 했어요

초등수학 문제집으로 선택한 우공비 5-1로 말이죠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로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고 오래동안 기억나게 도와주는 책이죠.

기본에서 실력까지 단계별로 탄탄히 밟고 올라갈 수 있는 문제집이라

한 권만 풀어봐도 기초가 탄탄해지는것같아요.






 






이미지 연상 학습

문제 해결력 강화

완벽한 서술형 대비



개념을 익히고 기초에서 응용문제까지 탄탄히 공부해야하지만

요즘은 서술형문제까지 대비해야해요.

처음 서술형문제가 출제되었을때는 별도로 문제집을 구매해서 아이에게 풀리게 했더니

한가지 공부가 늘어난듯 싫어하더라구요

우공비 초등수학 문제집은 자연스럽게 서술형 문제가 녹아있는 문제집이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단원을 시작하기 전 도입부분에 학습만화가 담겨있어요.

이 단원에서 공부해야할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해서 아이들이 쉽게 흥미를 느끼게 되죠.

우리 아이는 단원별로 제일 앞부분을 모두 읽어보고

1단원을 시작하더라구요

만화로 시작하긴 했지만

각 단원별로 어떤 내용을 배울것인지 대략 짐작이 될것같아요






 





자기주도학습이 몸에 배기위해서는 학습계획표를 잘 활용해야되는데요

우공비 학습계획표에 스스로 체크하고 따라가면

쉽게 습관이 잡힐것같아요





 





바탕다지기는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중

앞으로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개념과 확인문제를 구성했다고 해요.

덕분에 아이가 쉽게 풀어보게 되네요.

처음부터 잘 모르는 개념들이 수두룩하게 나오면 지례 겁을 먹게 될텐데

바탕다지기를 통해 쉽게 만나봅니다.






 






뭐니뭐니해도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반복해서 읽고 이해하는것이 제일 중요하겠죠

확습내용을 길게 글로만 표현하지않고

그림을 통해 연상작용으로 오래동안 기억할 수 있겠어요

글은 빼놓고 넘어가더라도 재미난 그림은 놓치지않고 다 보더라구요

덕분에 시험기간에도 그림이 연상되어 쉽게 기억이 난다고 하네요






 





익힘책과 학교 시험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볼 수 있네요.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여기

주목할 문제와 또또문제에요.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그만큼 중요한 유사문제를 다시 한번 접해보면서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거든요

머리로 이해했더라도 실제로 문제를 풀어보면

실수하는 부분이 있기도하는데

또또문제를 통해 다시한번 공부하게 될것같아요






 






실력 쌓는 비법과 서술형 잡는 문제해결 비법도 참 알차게 만들어졌네요.

학교 시험에서 100점을 맞기위해 꼭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수록된

실력 쌓는 비법과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서술형문제가 나와있습니다.






 





꼼꼼히 공부하고 단원평가를 접하게 되면

학교시험도 문제없을것같아요.

유형과 난이도가 각각 다른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마무리를 해볼 수 있겠죠






 






요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스토리텔링 수학이에요.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과 관련된 상황을 문제로 제시해서

수학이 아닌 퀴즈를 풀듯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어요.

학교 수학시험도 이렇게 바뀌는 추세라서 마지막 페이지까지 꼼꼼히 풀어보면 참 좋을것같아요






 






오답노트를 작성하도록 적혀있네요.

오답노트가 중요한것은 알고있지만 귀찮아서 슬쩍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붉은색으로 오답 노트 적기를 권유하니 만들어야겠죠^^






 





도입부분의 학습만화를 읽고

교과서 개념부분까지 꼼꼼이 읽어본 뒤에 문제를 풀어봅니다.






 






일반문제부터 주목할 문제와 또또문제까지 잘 나와있죠?

익힘책에서 강조하는 중요한 문제와 학교 시험문제에 나올만한 문제들로 예상이 되네요






 






서술형문제도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구요

더불어 또또문제가 수록되어 비슷한 형식으로 연습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100점문제도 놓치지 말아야겠죠










 






문제집이 워낙 꼼꼼히 잘 설명하고 있어서 문제를 수월하게 풀 수 있었어요.

서술형문제에서 기록하는 방법 때문에 여러번 고민하고 반복해서 개념부분을 읽어보기도 했지만

어렵다고 하지는 않더군요






 





해답지도 별도로 되어 있어서 스스로 채점하기도 편리하죠








 






스스로 공부하고 채점까지 끝내는 스스로학습이 가능하니

엄마도 좋고 아이도 뿌듯해하네요









개념서와 해답지 외에  비법풀이책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건 지금 풀어보지않고 시험기간에 펼쳐보려구요

짧은 시간에 시험대비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볼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해마다 꼭 챙기는 우공비 공부달력이 함께 왔어요

말 그대로  공부하기에 딱 좋게 만들어진 달력이라 활용도가 높아요.

2015년 1학기에도 공부달력과 함께 화이팅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