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39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39
송도수 글,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개정교과서에 따른 스토리텔링수학 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39

 

 

스토리텔링 수학 만화가 처음 나왔을때만해도 8년 연속 베스트셀러가 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질줄 몰랐습니다.

서점에서 처음 보고 아이들이 사달라고 했을때

단순한 아이들 만화에 몇 가지 수학 문제만 수박 겉핥기식으로 늘어놨을거라 생각했는데...

수학 도둑 1권부터 38권까지 읽으며

수학에 대해 많은것을 배우게 되더군요.

무려 38권까지 나올정도로 인기 높은 만화에 초1부터 초6까지의 수학개념을 기본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학습만화였어요.

 

 

 


 

 

 

수학도둑은 홀수달 30일마다 서점에서 만날 수 있어요.

날짜가 정해져있기에 언제쯤 나올까 목 빼고 기다릴 필요 없이 제 날짜에

주문하면 된답니다 ㅎ

 

 



 

 

 

보이시나요?

수학도둑 39권을 만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요~ㅎㅎ

 

 



 

 

 

39권에서도 여전히 도도와 엔젤릭버스터, 카이저의 험난한 모험이

계속되는군요~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 속에

실생활 속에 숨겨진 수학 개념과 원리가 담겨있고

역사 속 수학자들, 여러 수학적 요소들을 스토리텔링 수학을 통해 배울 수 있어요.

 

수학도둑 39편은 생활 속의 수학과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심화편이라

다각형에서 둘레의 길이를 구하는 법

원주율, 평,

평면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예쁜 그림체에 남자아이들도 흥미진진할 스토리의 만화라

엄마인 제가 봐도 재미있네요.

아슬아슬한 위기 속에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수학뿐이라니...

만화책을 읽는 아이들도 함께 수학을 풀게 된다고 해요 ㅎㅎ

 

 



 

 

 

심화편이라서인지 초등4학년인 아이에게는 어려운 내용도 나옵니다.

분명 교과서나 문제집으로 만났다면 머리가 아플 내용이지만

퀴즈처럼, 만화책 주인공이 들려주는 수학 문제는

그냥 건너뛸 수 없겠죠 ㅋㅋ

덕분에 유용한 수학적 용어와 개념도 배우게 되고

재미난 만화책도 읽으며 즐기게 되네요.

내용이 워낙 재미있어서 한 번 구입하면 여러번 되풀이해서 읽게되니

그만큼 수학교실의 내용도 여러번 공부(?)하게 되는것 같아요.

 

 

 



 

 

주요 등장인물들의 대화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수학을 배우게 됩니다.

순식간에 책장이 넘어갈정도로 흥미로운 이야기 속 사이사이에

재미난 수학 문제와 답이 숨겨있어요.

수학은 답보다 풀이가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처럼

단숨에 해답이 나오는 모험이 아니라

하나하나 풀이과정을 거쳐 위기사항을 벗어나게 되죠.

우리 아이들도 차분하게 도도의 모험을 따라가다보면 저절로 스토리텔링 수학책 한 권을 읽게 되더라구요^^

 

 



 

 

 

수학도둑 39권에는 심화과정 특별부록이 붙어있어요.

영역별 능력별 문제와 퀴즈의 정답 및 캐릭터수학 퀴즈 해설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내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테스트를 해볼수도 있네요.

요 부분은 제가 더 만족스러워했던 부분이에요.

혹시 문제를 풀어보다 어려운 부분이 있을때 온라인 여박사님께 질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책을 펼치고 덮을때까지 연신 웃음이 떠나질 않았어요.

어찌나 몰두해서 열심히 읽던지...

앉은 자리에서 두 번 읽고 수학도둑 앞 권도 다시 읽어 봤답니다.

초 5학년부터 중 1학년까지의 측정 영역의 내용이 들어있으니

그냥 흥미롭게 읽기만해도 도움이 될것같아요~

다음 홀수달 수학도둑 40권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