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 남매, 우리 그림에 빠지다 우리 고전 생각 수업 3
이종수 지음, 최양숙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9기 도서탐험대 3차 미션으로 만난 책은

심심남매, 우리그림에 빠지다 입니다.

우리고전 생각수업 3번째 책으로 옛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구수하고 재미나게 들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마치 깊은 밤 화로앞에 옹기종기 모여 할머니의 구수한 이야기를 듣는듯한 느낌의

멋진 책이랍니다.

 

 


 

 

심심남매, 우리그림에 빠지다

스콜라

 



 

 

요즘 아이들은 명화를 배우고 감상할 기회가 많아서 꽤 많은 작가와 작품을 알고있지만

정작 우리 정서를 반영한 우리의 옛 그림을 만나기도 이해하기도 쉽지 않죠.

어쩌다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 만나도 낯설기는 마찬가지...

좀 더 친해지고 우리것을 아낄 수 있도록 생각담은 옛 그림이야기를 읽어보기로 했어요.

단순히 작가의 이름과 작품명을 아는것에 그치지않고

화가들의 창작과정을 지켜보고 그림속에 담긴 생각을 느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야기책이었네요.

 

 




 

 

조선시대 회화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대표적인 작품을 골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하나의 그림을 이해하다보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다음 작품이 이해가 되는,

줄줄이 멋진 친구가 생기는 느낌이 드는듯하네요.

 



 

 

 

웅이와 인이 남매가 괴짜 이모의 그림이야기를 듣고 옛 그림을 이해하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기까지의 재미난 과정이 담겨있는 책이었습니다.

심심남매와 비슷한 또래인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우리고전 생각수업 세번째 이야기

심심남매, 우리그림에 빠지다

 

참 멋지고 재미난 책이었어요.

 

 


 
 
 
 
심심남매가 점점 그림을 이해하고 좋아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나봐요.
우리가족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독서일기로 열심히 작성하고 있어요.
요즘 살짝 자란 아이가 자기일기를 올리는걸 싫어해서 그냥 과정만 올려요^^;;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미술전을 볼때 꼭 들고 가야겠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