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조선 역사대탐험 2014.3 - Vol.49
시사큐 편집부 엮음 / 조선에듀케이션(월간지)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소년조선 시사큐의 업그레이드 된 소년조선 역사, 사회, 시사 논술잡지

역사 탐험대를 만났어요.

수학과 과학,논술잡지는 많이 만나봤지만 역사탐험대는 처음 만나봤네요.

역사탐험대란 이름만 듣고 역사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잡지인가...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역사 사회 탐험대를 줄여서 역사탐험대라고 하는거였네요 ㅎㅎ

어쨌든 유익하고 재미난 월간 잡지가 탄생해서 참 기쁩니다^^

 

 



 

 

매월 1일 발행하는 역사 사회 시사 논술잡지라고 하니

이 잡지만 꼬박꼬박 읽어도 수능 필수 한국사 대비를 따로 할 필요가 없을것 같네요.

청심 ACG역사대회 기출문제까지 공개된다니

무척 궁금합니다.

 

 



 

 

소년조선 시사큐를 정기 구독 한적은 없지만 아이들이 구립도서관에서 만난적 있다고 해요.

그 책도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

업그레이드해서 나온 잡지라니 어찌 읽어보지 않을 수 있겠어요?

 



 

 

주말 청주로 여행을 떠나며 아이들이 마음에 드는 책 한 권 씩 들고갔어요.

둘째가 망설임없이 고른 책이 바로 역사탐험대랍니다.

제일 첫 페이지부터 끝 페이지까지 모두 재미난 읽을거리 천지라고

읽고 또 읽었네요.

 



 

 

얼마전 선물받은 황선미 작가님의 <주문에 걸린 마을> 책 광고도 보이네요.

아이들이 읽었던 책이 소년조선 역사탐험대에 소개된걸 보고

얼른 찾아서 한번 더 읽어보더라구요.

역사탐험대 덕분에 책에 취미없는 둘째가 스스로 책을 찾아 읽었어요^^

 

 




 


 

역사와 사회, 시사와 논술에 이르기까지 참 여러가지 분야로 이야기를 펼치는군요.

전혀 모르는 동떨어진 소재로 이야기를 나누는것이 아니라

자주 방문하는 박물관, 역사 이야기, 애니메이션, 올림픽에 이르기까지

친근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이 책 한권이면 시사박사가 될것 같죠? ㅎㅎ

실제로 2014 프로야구에 관한 이야기는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라서

친구들과 더 흥미롭게 이야기 나눴다고 하네요.

 

 



 

역사 사회

 



 

 

초등 고학년에 올라갈수록 역사와 사회가 강조되는데요

처음 만나는 아이들은 지도와 도표, 복잡한 인물관계에 맨붕이 올 수밖에 없을것 같아요.

그런 학생들이 교과서를 만나기 전 역사탐험대를 통해 쉽고 재미나게 만날 수 있다면

역사가 즐거워지겠죠~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될 도서도 소개 되어 있네요.

이 잡지 한 권 읽으면서 소개하는 도서는 몽땅 사보려 계획했습니다.^^

 

 

 

 

 

찬란했던 한성백제문화에 대한 기사를 읽으며 얼마전 다녀왔던 백제역사문화단지 생각이 났어요.

체험학습과 잡지, 책, 교과서가 자연스럽게 연계가 되니

스스로 기억하고 흥미를 보이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서울에서 가볼만한 백제유적지들을 잘 소개하고 있어서 주말에 방문해보려합니다.

 



 

 

 

예전에는 학습만화를 되도록 멀리하려했는데

만화를 통해 배우는 역사가 참 많은 도움이 된다고 들었어요.

한국사와 세계사를 동시에 만나 볼 수 있으니 역사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넓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영화관에서 역린광고를 본 기억을 하더라구요.

정조에 대한 정보를 연예인과 미디어를 통해  접하게되니 더 흥미로웠어요.

이 영화도 아이들과 함께 보기로 약속했네요 ㅎㅎ

역사와 사회를 배우게 되는것도 좋지만

잡지를 통해 함께 대화하고 나들이 계획을 잡을 수 있는점도 행복하네요.

 

 



 

 

청심ACG 역사대회가 참 유명하던데... 함께 접해볼 기회도 얻을 수 있었어요.

매달 접하다보면 익숙해질것 같아요~

 



 

시사 논술

 



 

 

재미있으면서도 꾸준한 흥미와 관심을 요구하는 시사는 엄마를 부담스럽게 만드는 분야이기도 해요.

끊임없이 아이에게 정보를 알려주고 대화를 통해 이해시키기엔

우물안 개구리라서요 ㅎㅎ

저와 같은 엄마들을 위해 소년조선 역사탐험대가

가장 핫했던 지구촌 뉴스와 특집, 토론을 통해 많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글쓰기가 힘든 우리집아이들은 NIE를 보고 허걱! 했었네요.

항상 만들기, 그리기, 붙이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우기만했는데 이제 고학년이라

제대로 배워봐야겠죠~

공부처럼 억지로 하는 숙제가 아니라

재미있는 시사이야기로 차근차근 따라 써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요.

한번 해보자고 했더니 절래절래~

뭐...앞으로 시간이 많으니 여러번 읽고 흥미롭게 보다보면 스스로 할 수 있겠지요^^

 

 

 


 

역,사 카페

 



 

 

역,사 카페를 통해 역사탐험대와 더 가까워지는것 같네요.

딱 우리아이들 또래의 친구들 이야기도 듬뿍 담겨있구요

반려동물도 구경하고

책과 드라마 소개도 흥미롭게 읽었어요.

 

 

 

 

 

정보우체통에서는 우리 친구들이 가 볼만한 체험지를 소개해주시더라구요.

오호~

당장 주말 나들이 장소로 찜하고 달려갔다왔죠^^

 



 

 

 세상의 재미난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는

[소년조선 역사,사회,시사 논술잡지] 역사 사회 업그레이드 소년조선 역사탐험대

3월호에 이어 얼른 4월호도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