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3 (초등 5~6학년군) - 교과서 수록 작품 읽기 3단계, 5.6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국어왕 시리즈 7
남상욱 지음, 허경미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국어 때문에

미리 교과서 수록 작품을 읽어보고 이해할 수 있는 책이 없을까 생각했었지요.

여러 인터넷 서점을 기웃거리다 발견한 보석같은 도서가

<5,6학년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입니다.

상상의 집 출판사에서 발간한 교과서수록 작품읽기 3단계구요

그 아래 1~2학년군을 위한 1단계, 3~4학년을 위한 2단계,

중학교 1학년군을 위한 4단계까지 나와있다고 합니다.

 


 

 


 

 

5,6학년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상상의 집 출판사

 



 

 

교과서 속 작품들을 쉽고 재미있게 읽어보고 이해하면 좋겠지만

단순히 그정도에서 끝나면 전과와 다름없겠죠.

이 책은 국어 교과서 이야기와 함께 교과서 밖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생각을 이끌어 내게 해줍니다.

 



 

 

주인공은 누구일까?

등장인물은 왜 그랬을까?

 

다양한 작품을 수록하고 그 작품마다 강조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어요.

이야기를 읽고 뒷편의 이야기 흐름에 맞춘 질문에 답하다보면

작가가 이야기하는 바를 확실히 이해하게 되겠네요.

 

 



 

교과서 이야기 외에 여러 유명한 소설, 미술작품, 지도 등...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다뤄

여러 분야로 생각을 넓힐 수 있겠어요.

스토리텔링이 점점  더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는 요즘

수학과 영어도 스토리텔링의 한 분야인 논술과 작문형 문제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무리 공부해도 국어실력이 뒷받침 되지 못한다면

소용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교과서 내용을 전과나 학습지를 통해 문제를 풀면서 이해하는것도 좋겠지만

그보다는 독서가 앞서야된다고 생각해요.

 

 




 

 

교과서작품들 외에 음악, 미술, 역사, 과학까지 다양하게 다루고있는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을 통해 절로 STEAM 교육이 될것 같네요.

조금 늦었지만 1단계부터 4단계 중학교 1학년 단계까지 모두 읽어보고 싶다는군요.

그만큼 재미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미술교과서에 수록된 안견의 <몽유도원도>와 정선의 <인왕제색도>까지 배울 수 있네요.

미술작품을 통해 국어 활동까지 할 수 있다니

참 흥미로운 책입니다.

 

 

 

 

 

국어력을 키워주는 국어왕 시리즈는 6가지가 있는데

모두 다 읽어보고 싶어요.

<5,6학년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시리즈 참 반갑고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