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왔수다 2 - 발해부터 고려까지, 설화로 읽는 유명한 한국사 이야기 역사왔수다 2
최설희 지음, 이진우 그림, 김일규 감수 / 상상의집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다처럼 즐거운 역사 이야기

설화로 읽는 유명한 한국사 이야기

역사 왔수다 2편을 만나봤어요.

 

저학년을 위해 재미있게 만든 책이라 더 반가웠네요.

고학년을 위한 역사 이야기책과 유아들을 위한 역사 동화책들은 많이 만나봤지만

저학년을 위해 만든 역사책은 처음 만나본것 같아요.

어떤 책일지 궁금한 마음에 단숨에 읽어봤답니다.^^

 

 


 

 

부드럽고 재미난 삽화가 눈길을 끄네요.

친절하고 구수한 이야기가 마구 튀어나올것 같아요 ㅎ

 



 

 

딱딱하고 어려운 교과서 내용보다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설화로 접근하는 한국사 책입니다.

초등 5학년에 배우기 시작하는 한국사 통사를 대비하기 위해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읽어나가면 좋을것 같아요.

 



 

 

삽화도 재미있고 글씨체도 친근하죠?

비뚤거리는 글씨가 우리 저학년 어린이들 눈높이에서 쉽게 알려줄것 같아요.

 



 

 

역사에 나오는 어려운 용어와 연표, 사건들 보다는

생생한 역사 이야기를 재미있는 수다처럼 술술 풀어놓고 있어요.

하지만 상상의 집 출판사는 단순히 이야기를 읽어서 흥미를 갖게 하는것에서

슬쩍 한가지 더 지식을 알려주네요.

 

생생한 설화와 전설 이야기를 통해 그 당시 삶과 시대적 배경을 알려주는것 외에도

좀 더 자세한 설명이 곁들어지네요.

물론 꼭 알야야된다며 강조하는것이 아니라

더 알면 좋은 지식으로

읽으면 좋겠지만

안읽고 넘어가도 무리가 없도록~

한번 읽고 나중에 부담없이 읽으며 자연스럽게 이 부분도 읽어볼까~하는 생각을 갖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역사상식과 연표까지 쉽고 알아보기 좋도록 잘 나와있어서

부담없이 읽어보더라구요.

 



 

 

역사상 잘 알려진 설화와 전설 이야기에 실제 있었던 역사 이야기를

잘 버무려놓아서

재미난 동화를 읽듯이 역사공부를 할 수 있겠더라구요.

 

 


 

 

지도를 보면서 그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고

 



 

 

간단하고 쉽게 표현한 표를 통해 친근하게 읽어나갈 수 있겠네요.

 


 

 

 

엄마와 동생이 읽는 책을 보더니 형도 읽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저학년을 위해 만든 역사 동화책이지만

수다처럼 즐거운 역사이야기인지라 고학년 아이도 흥미롭게 읽어나갔어요.

자신이 보는 책들도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써줬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설화로 읽는 유명한 한국사 이야기 2편

역사 왔수다 발해부터 고려까지 읽으며 즐거운 수다 한판 펼쳤더니

앞으로 계속 나올 역사 왔수다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얼른 다음 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