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에게 외계인 친구가 생겼어요 스콜라 어린이문고 11
캐시 후프먼 지음, 신혜경 옮김, 최정인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벤에게 외계인 친구가 생겼어요

 

 

다른 아이들과는 조금 다른 벤에게도 좋은 친구들이 많이 생깁니다.

처음에는 외계인 친구가 생긴다는 제목에 흥미를 가지고 선택한 도서지만

알고보니 벤 이야기는 이 책 외에도 두 권 더 있더라구요.

<벤은 나와 조금 달라요>

<벤의 특별한 친구 리사>

이 두 책도 다른사람을 위한 배려를 배울 수 있는 동화책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이 <벤에게 외계인 친구가 생겼어요>를 읽고난 뒤

나머지 두 권도 읽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벤에게 외계인 친구가 생겼어요

 

작가 캐시 후프먼

스콜라 어린이문고

 

 

제일 앞 장부터 흥미롭네요.

오징어같이 생긴 외계인이 이해못할 외계어를 말하며 지구에 착륙했네요.

외계인, 초능력같은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참 흥미로울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 시선을 사로잡기에 성공했겠죠? ㅎㅎ

 



 

 

영화 속에서나 일어나는일,

셀레스티스4 행성에서 온 외계인 친구가 생겼네요.

차례만 읽어봐도 참 재미있어요.

 

 

속도도 빠르고 크기도 작아서 아무에게도 들키지않고 지구에 도착한 외계인 지크는

벤의 좋은 친구가 됩니다.

얼굴은 벤과 똑 같았고 몸통은 앤디와 똑 같은 낯선 소년...

원하는데로 겉모습을 바꿀 수 있는 외계인 소년 지크는

앤디와 벤의 모습을 섞어놓은 모습으로 변하고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벤과 우정을 나누게 되네요.

 



 

 

아스페르거 증후군을 앓고있는 벤은 남을 배려하거나 감정을 제대로 조절하기 힘들어합니다.

마니와의 다툼으로 감정조절이 안된 벤에게

엄마는 감정에 대해 알려주고 화해를 권하죠.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표출하기 힘들어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안내서가 될것 같더라구요.

화를 조절하고 어떻게 다스리는것이 좋을지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글귀를 천천히 읽어보며 생각하게 되요.

 

 

 



 

 

엉뚱하고 감정에 서툰 벤이지만 외계인 지크를 만나면서 남을 배려하는 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남을 돕는다는것이 얼마나 뿌듯하고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는지

벤을 통해 아이들도 많이 배우게 되네요.

 




 


 

 

벤과 앤디 덕분에 숙제를 무사히 마친 외계소년 지크는

우주탐사선 10148에서 최고상을 타게 되지요.

목록의 물품도 모두 수집했고 수적이나 질적으로 가장 뛰어났대요.

 

의도치않게 받게 된 어미 쥐와 다섯 마리의 새끼 쥐 이야기가 끝까지 미소를 머금게 합니다.

아이들이 마지막 부분에서 어떻하지 어떻하지~하며 깔깔거리네요.

따뜻하고 배울 점 많은 벤 이야기 덕분에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의 소중함도 배우고

감정을 잘 표현하는 법도 배울 수 있었어요.

 

 

 

 

 

 

 

 

벤의 서툰 행동으로 오해와  갈등도 생기지만

우정으로 잘 해결되고

마지막 부분은 재미난 반전이야기까지~

<벤에게 외계인 친구가 생겼어요> 외에

<벤은 나와 조금 달라요>, <벤의 특별한 친구 리사>도 읽어보고 다양한 생각도 배우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