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소수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엮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고학년 전용 연산 프로그램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을 만나봤어요.

 

7일에 완성하는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이라고 써있던데...

사실 빠른 시일안에 끝내는...이라는 문구가 들어가는 교재나 학습법을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꾸준하고 반복되는 습관이 최고의 선생님이라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이라는 문구에

책장을 열어봅니다.

 

고학년 전용 연산 프로그램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은

분수편, 소수편, 곱셈편, 나눗셈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쉬운 내용은 압축하고 어려운 내용은 충분히 !!
소수편으로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이 포함되어 있어요.
 




 
 
두껍지않은 분량이라 아이들에게 부담이 없을듯해요.
 




 
 
바빠 연산법시리즈의 진단평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진단평가를 받고 책을 선택하면 더 효과적일것 같아요.
 


 
 
"펑펑 쏟아져야 눈이 쌓이듯,
공부도 집중해야 실력이 쌓인다."
 
중학교에 가기 전까지 반드시 완벽하게 익혀야 할 연산을 정리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연산 교재에요.
각 단계마다 해당하는 개념을 알려주고
A, B, C 세 스텝에 걸쳐 연산훈련,
읽고 푸는 문제를 통해 마무리까지 꽉 잡아줄것 같네요.
내가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풀어볼 수 있으니 참 좋은 교재인듯 싶어요.
 


 
 
첫째마당
소수의 덧셈과 뺄셈
 

 

 

 

4학년부터 만나는 소수의 덧셈과 뺄셈과정은

소수점의 위치만 찾으면 간단히 해결되죠.

하지만 덧셈과 뺄셈에서 막히기도 하는데요

첫째마당에서 소수점의 위치 찾기와 함께 받아올림과 내림이 있는 연산까지 되집고 넘어갑니다.

 

 


 
 
둘째마당
소수의 곱셈
 


 
 
5학년 교과서에 등장하는 소수의 곱셈도 소수점의 위치만 찾을줄 알면 어렵지않아요.
하지만 기본 곱셈연산에서 실수가 생기면
오답이 나오기 쉬우니
둘째마당에서는 올림이 있는 곱셈문제까지 확실히 익히고 넘어갑니다
 




 
 
재미난 만화 캐릭터가 알려주는 알짜 팁이 좋은 선생님이 됩니다.
쉽고 하나하나 단계별로 알려주기 때문에
집중훈련 부분만 읽어도 문제풀기 어렵지않아요
 


 
 
세째마당
소수의 나눗셈
 


 
 
5,6학년에 걸쳐 배우는 부분이 소수의 나눗셈입니다.
이 부분은 제법 난이도가 있기에 분량이 많네요.
 

 

 

 

문제를 풀기전 쉽게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고 쉬운 연산부터 어려운 단계까지

여러번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네요.

재미난 캐릭터가 중간 중간 힌트를 주며

응원(?)까지 해줍니다 ㅎㅎ

 

 


 
 
살짝 아쉬웠던 부분은 정답과 풀이가 분책되지않은 부분이에요.
따로 떨어져있으면 아이가 스스로 채점하고 관리하기 편할텐데...
 



 
 
첫 단계부터 복습도 할겸 문제를 풀어봤어요.
 
 


 
 
문제를 풀고 뒷편 해답지를 찾아 채점을 합니다
 


 
 
날개 책갈피라 책장이 혼자서 마구 넘어가지 않아서 편리했어요,
 

 
 
이틀간 둘째마당까지 풀고  채점했습니다.
 
연산력 강화 문제집이라 연산으로 채워진 문제집으로
아이들이 쉽게 질릴 수 있을것 같았는데
중간중간 재미난 만화로 된 캐릭터가 나와있어서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뒷편으로 갈수록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끝까지 풀어보겠다고 하니...지루한 문제의 반복은 아닌가봅니다.
 
5,6학년이지만 연산이 약하거나
진도가 빠른 3,4학년이라면
곱셈 편-나눗셈 편-분수 편-소수 편 순서대로 진도를 나가도록 권장하고 있네요.
우리 둘째도 같은 교재로 곱셈 편부터 시작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