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지는 숨 쉬는 땅이야 네버랜드 자연학교
이효혜미 지음, 이해정 그림 / 시공주니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의 아주 작은 하나라고 생각했던 습지!

 

#습지는숨쉬는땅이야 는

그런 습지 환경과 생물,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자연그림책

 

 국립생태원의 이효혜미박사님이 들려주는 습지에 대한 모든 것을 통해

우리가 습지를 어떻게 소중히 여기고 지켜야 되는지를 알게 되었다

 

안녕 습지, 반가워 습지를 통해 습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궁금해 습지, 놀라워 습지를 통해 가까이 있는 습지를 그림을 통해 둘러보고

습지의 신기하고 재미난 생태계를 알아볼 수 있었다

 

특히 생각해 습지는 습지의 기능을 통해 단순히 자연의 한부분이 아닌

우리 삶이고 습지를 넓고 깊게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즐기자 습지를 통해 아이와 함께 습지에 간다면

무얼할 수 있는지, 무얼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배웠고

 

지키자 습지를 통해 습지를 돌보고 지키는 방법을 배웠다

 

특히, 이 #습지는숨쉬는땅이야 한권을 통해

습지에 대해 갖고 있던 부족했던 지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다소 습지라고 하면 무서움도 느꼈는데 그런 점도 없어지게 되었다

내가 습지를 지키고 소중히 돌보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적극적으로 행동할 때

습지를 잘 지켜 우리에게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줌을 깨달았다

 

책 한권으로 습지에 대한 모든것을 배울 수 있어

유아용 자연그림책으로 너무 좋아 네버랜드자연학교 전집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