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코딩 게임 with 스크래치 -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 헬로! CT 16
맥스 웨인라이트 지음, 배장열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정보화 시대에 코딩교육은 광풍을 일으킬 만큼 사교육 시장도 점령하고 있다. 교육 현장에서 코딩교육의 수요에 대한 필요성은 체감하고 있지만 또 다른 새로운 지식을 습득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불편함도 있는게 사실이다. 코딩이란 무엇인가? 하고 한숨짓고 있는 나에게 길벗어린이에서 나온 '20 코딩 게임 with 스크래치'를 읽다 보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프로그램을 다로 다운받거나 설치하지 않고도 스크래치를 통해 프로그래밍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스크래치는 학교내에서도 동아리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을 만큼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코딩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보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데에 책의 메리트가 있겠다. 아이들도 어른의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책 내용을 따라하다가 보면 게임 하나 정도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책이라 흥미로웠다. 그림과 칼라로 예쁘게 만들어져 있는 책 내용을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내가 만든 멋진 게임으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코딩! 20개의 예제로 직접 해 보고 응용해서 스크래치의 기능을 잘 익힐 수 있는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