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한 우유 회사의 수상한 49층 - 우유 맛 도난 사건 생각이 커지는 생각
알레산드로 가티 지음, 줄리아 사그라몰라 그림, 김현주 옮김 / 책속물고기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량한 우유회사의 수상한 49층"우유맛 도난 사건이라~ 궁금증을 자아내기 충분한 이 책은 우유 먹기를 싫어하는 우리반 친구들에게 읽혀 주고 싶은 책이다. 

몬테 피오리토 회사의 이상한 우유 맛에 항의하게 된 할아버지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기업에 해결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꼬마 페그 또한 연락이 끊긴 할아버지를 구조하고자 모험을 떠나고 숨기기에 급급했던 기업의 악행에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 49층으로 숨어들어가 할아버지를 무사히 구출하게 된다. 

이야기는 주인공 꼬마 페그의 모험이 주를 이루지만 이를 통해 소비자로써의 정의로운 용기와 권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흥미진진한 소설이다. 그 과정에서 현실과 판타지를 적절히 결합하여 독자들에게 도덕적 규칙과 윤리적 가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져다 준다. 꼬마 페그는. 킬레의 도움을 받아 범죄를 밝히고 정의를 세우는데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정의에 대한 강인한 의지와 중요성을 자각하게 한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기업의 사회적인 책무, 소비자의 의무 등 작가가 표현하는 의도를 확인하며 읽어내려 간다면 유의미한 책읽기가 되기에 충분하여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