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 - 1초 만에 답이 튀어나오는 곱셈구구 훈련서 초등 바빠 연산법
강난영.이은영.정미란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처음에 구구단의 원리를 대략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그다음 2단에 들어갑니다.
더하기가 곱하기가 되는 개념을 우선 알려줍니다.
그리고 어떻게 2씩 커지는 지 그림으로 알려줘요
모든 단에 이런 그림으로 이해시키는 부분이 있어요.
이미지가 연상 되어서 잊어버리더라도 떠오를 수 있도록 정말 중요한 부분 인것같더라구요

이 책의 독특한 점은 1단과 10단입니다.
1단과 10단은 사실 외울 필요는 없는 단인데
1단과 10단을 이해한다면, 나머지 단들도 이해할 수 있다고
뭐랄가 마지막 마침표 라고 생각이 들거예요
아이들 스스로.
어? 1단은 쉽지만 어려웠던 7단과 똑같네
더하기만 하면 되겠네
10단은 쉽지만 어려웠던 8단과 똑같네
더하기만 하면 되겠네
그래서 이 부분이 저는 참 마음에 들었어요 !

제가 이 문제집에서 가장 감동한 부분 !
바로 교과 융합형 문제 입니다.
타 교과와 수학을 엮어서 문제를 냈기 때문에
요즘 시대에 정말 중요한 문제 유형이죠.

제가 이 문제집 한권만 풀면 구구단 다 외워요
이렇게 말 할 순 없어요.
하지만 정말 다양한 유형을 접해보면서
생각하며 구구단을 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