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수학 2-2 (2021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 국어에 이어 2탄, 백점 수학입니다.

우리 아이가 학기중 절대 빠지지않고 학습하는 교재가 바로 백점시리즈입니다.

학기중에 학교진도에 맞추어 열심히 학습할 복습용 교재로 선택하여 학습중에 있습니다.

방학동안 예습, 응용심화 학습까지 진행하고 있지만

학기중에는 또다시 마치 처음배운것처럼 학습하는 우리 아이랍니다. ㅎㅎㅎ;;;;

그래서 학기중에도 진도에 맞추어 복습을 한 번 더 진행해주고 있어요.

저학년때 이런 수고스러움이 나중에 고학년이 되었을 때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백점수학 은 교과서의 문제유형을 정말 많이 재현하고 있어요.

부록으로 따라오는 '또 하나의 수학익힘'은 문제의 유형이 수학익힘책의 유형과 정말 흡사합니다.

8주 플랜과 12주 플랜의 학습ㄱㅖ획표가 있지만

백점 수학만큼은 교과진도에 맞추어 학습하는 복습용교재로 선택하였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학교진도에 맞추어 학습을 진행 할 것 같습니다.

아이의 성향과 교재의 목적에 따라서 맞춤 학습 계획표를 적절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백점수학의 본책은 개념유형북,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북 이렇게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또 하나의 수학익힘 까지 !!

알차게 구성되어 있지요.

9월 1일 2학기 개학을 시작으로 지난 첫주동안 제법 학교에서 진도를 나간것 같았습니다.

개학하고 바로 수업했다는... ㅎㅎㅎㅎ

당연한거 아닌가... ㅎㅎㅎ;;;;

그래서 학교에서 지금 학습 중에 있는 1단원. 네 자리 수에 대한 학습을 주말동안 열심히 진행했답니다.

 



 

 

한 단원에 개념, 유형, 실력, 단원마무리 까지 총 4가지 step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학동안 꾸준하고 열심히 학습을 진행해 왔기 때문에

크게 어려워 하지 않고 높은 성취율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이거 했다고 ~ ㅎㅎㅎ

같은 문제를 풀었다고 종알종알~ ㅎㅎㅎ

며칠전에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 집에서 학습하니

반가웠나 봅니다. 쉼없이 종알종알~~ ㅎㅎㅎ



 

내친김에 1단원을 그냥 훅~~!!!!!

한자리에서 다 풀어버리는........

실력높이기 문제와 문제해결력 키우기까지 후루룩 해결해 주시는 멋진 따님입니다.

1단원 단원마무리 전까지 학습하는데 30분도 안걸린건 안비밀!!!!! ㅎㅎ

이정도면 저희 딸 자랑 좀 해도 되겠죠~??

 




 

 

문제 해결력 키우기에는 #무료동영상강의 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단 문제를 다 풀고 나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비교하고

문제 풀이법에 혹시나 틀린건 없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순수해서 선생님이 같은 문제 풀어주신다고 ~ 완전 신기해 하는...너란 어린이....

이거 1학기때도 했거등~~!!!!

매번 같은 유형도, 같은 문제도

항상 처음 만나듯 대해주셔서.... 참......

고~~맙습니다~~~~잉~~!!!!!

아직 저학년이기에 너무 빠른 선행은 옳지 않습니다.

가끔 맘카페나 동아맘카페에도

9월쯤에 아이가 이번 2학기 응용학습까지 끝이 났다며,

다음 학년 1학기 예습을 진행한다고 올라오는 글들을 수시로 봐요...

잘 소화하면 좋지만....

교직생활 15년차에...경험담을 담아 조언을 하자면.....

빠른 선행이 아이의 실력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학습의 방해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특히 초등학교 시절은 더더욱......

저는 9월에 응용학습까지 마무리가되었다면

다시 교과학습으로 복습을 진행하면서

사고력수학으로 더 깊은 심화학습을 하길 권해봅니다.

그리고 11월쯤 다음학기 기본서로 예습을 진행하시는 걸 권해봅니다.

초등학교 시절 수학의 기본과 기초가 잘 잡혀야

나중에 진짜 공부를 해야하는 중, 고등학교 시절

실력으로 발휘될 수 있어요.

누구집 아이는 벌써 몇학년꺼 한다더라~~!!!! 라는

카더라~~~!!! 에 절대 현혹되지 말고

알차게 복습해요 우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