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2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국어공부는 수학과는 또 다르게 어떻게 학습을 해야하는지 난감할 때가 많다.

다행히 자연스럽게 한글을 깨쳐주시고, 기본 단어나 맞춤법은 어느 정도 틀리지 않게 쓰고 있어서

계속 1단계만 반복하느니 단계를 올려보자고 2단계를 선택했다.

아직 1학년인데... 2단계가 갑자기 훅 어려워지면 어쩌지... 고민도 했지만

이 역시 충분히 잘 극복하리라 믿으며...

 

 

먼저 맞춤법과 받아쓰기가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함께 읽고 시작했다.

맞춤법을 공부할 때 받아쓰기를 함께하면 좋은 이유,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읽고 왜 이 책을 학습해야 하는지에 대해 충분히 납득을 시킨 후 학습에 들어 갔다.

그리하지 않으면....

왜 해야하냐고 ㅠ,ㅠ

 

50일간 꾸준히 학습을 하여 완북에 도전해 보자며

둘이서 화이팅만 수십번...

 

 

매일 2쪽씩만 학습하니 부담스럽지 않고,

학교다녀와서 잠깐 쉬는 시간에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고 있다.

무료스마트러닝이 제공되고 있어서

들으며 따라쓰고, 실전받아쓰기까지 스마트러닝으로 할 수 있다.

1주차. 닮은 소리가 나는 말.

음료수, 정류장, 종류, 닫는, 꽃망울, 강릉, 대통령, 짓는, 찾느라 등등

많이 헷깔려 하는 단어들 위주로 학습할 수 있었다.

하루하루 학습하며 단어를 익히기에는

쉽게 해결하고 스스로 학습을 하였으나,

받아쓰기 학습으로 넘어가니

실력의 밑천이 보인다. ㅋㅋㅋㅋ

제공되고 있는 무료스마트러닝으로

받아쓰기를 하고 한주동안 공부한 내용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며 공부할 때나 쉬웠지

안보고 듣고 적으려니 너무 어렵다며...

마지막 받아쓰기에서 반도 못 맞았다고 어찌나 서글피 우는지 ㅎㅎㅎ

다 잘 할 수야 있냐며... 계속 사용하고 보다보면 익숙해지고 당연해질 단어들이기에

오늘도 다독이며

우리 책 많이 읽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