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 1단계 - 사자성어.속담.관용어, 초등 1.2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어휘편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학생들을 보면 생각보다 어휘력과 문장 독해력이 떨어져서 아는 문제임에도 문제를 풀지 못하고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많이 만나게 된답니다.

이 아이들도 어릴 때는 책도 많이 읽고 초등학교 때에도 독서 교육을 많이 접한 아이들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이제 학부모의 입장이 되다 보니 그 문제점을 자세히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러면서 우리 아이도 어휘력이 부족하지는 않는지 독해력이 부족하면 어쩌지....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어휘력과 독해력에 관한 학습서를 찾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독해서가 별로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번에 #마더텅 에서 출판된 #뿌리깊은초등국어독해력(어휘편) 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는 올해 초등입학하는 신입생이므로 1단계 어휘편을 선택하였습니다.

목차를 보니 속담, 관용어, 사자성어 등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었답니다.

 

 

1주차 부터 착실하게 학습하기로 합니다.

먼저 주간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계획에 맞게 학습한다면

바른 학습습관을 잡기 좋을 것 같아요.

 

마더텅 학습서는 이런 학습계획에 맞추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너무 좋네요~

 

 

1회 속담부터 공부해 봅니다.

지문 옆에 QR코드가 있어 QR코드를 실행해 봅니다.

혹시 아이가 아직 한글 읽기가 힘들거나 집중이 필요할 때 QR코드를 실행시켜 이야기를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하여 이 QR코드를 활용했답니다.

휴대폰에서 이야기가 나오니 집중하면서 지문을 다시 읽어 보더라구요~ ^^*

동기부여 및 흥미유발로 학습의 시작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니 참 좋았어요.

지문에 대한 학습과 맞춤법, 받아쓰기까지 하면 1일차 학습이 마무리됩니다.

학습량도 적절했습니다.

 

이제 진짜~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해 봅니다.

 

아직 받침글자나 어려운 글자쓰기를 힘들어 하는데

마더텅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_ 어휘편으로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부족한 부분이 많이 채워질꺼라 기대되네요~

정말 진지하게 열심히 학습해 주는 우리 공주에게도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받아쓰기에도 QR코드가 있어 듣고 따라 쓰기가 가능했는데

원고지 틀에 띄어쓰기까지 신경쓰면서 받아쓰기를 할 수 있어서

완전 좋았네요.

이거 진짜 완전 대박!!!

쏙 맘에 듭니다. 큰 원고지에 글쓰는 연습을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띄어쓰기 진짜 중요한데..... 참 교육이 되지 않는 것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1일차 학습을 하다 보니 많이 부족한 우리 아이의 어휘력이 보입니다.

하지만 모르는 것을 알기 위해 우린 공부하는 거니까요~

틀리는 것과 모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로 해요~

모르면 알면 되니까요~ ^^*

마지막에 스스로 붙임딱지까지 붙이고 나면 하루 과정이 끝이 납니다.

 

다음날 꾸준하게 2일차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관용어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박쥐이야기를 가지고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회차도 1회차 처럼 먼저 QR코드를 실행하여 주위를 집중시켰습니다.

방학이라 놀고 싶은데.... 그래도 소리가 들리니 집중을 해 주네요~ ^^*

한번 해 봤다고 속도가 엄청 빨라졌어요~

후딱 2회차 학습을 마무리 하고 받아쓰기를 끝내고 놀러가시네요 ~

 

참잘했어요 스스로 붙임딱지는 절대로 잊지 않습니다.

~~옥 붙여주시고 가시네요 ㅋㅋㅋㅋ

 

마더텅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은 방학 2달간 학습하기 딱 좋은 교재인 것 같습니다.

152달 완성을 목표로 꾸준히 학습한다면

다음 학기 우리 아이 어휘력이 한 걸음 더 발전해 있지 않을까 하네요 ^^

교재 젤 뒤에 있는 스스로 붙임딱지 활용법과 독해력 나무 기르기 붙임딱지 활용법을 보고 스스로 학습을 독려하며 이 책을 꼭 마스터 해보자고 약속도 했네요 ~

독해력 나무 기르기 완성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선물도 준다고 하네요~

욕심이 넘쳐나시는 우리집 어린이는 나무를 열심히 키워 꼭 선물을 받겠다고 하네요 ~

 

오늘도 내일도 마더텅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으로 공부하고 열심히 독해력 나무를 키워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