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베이비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4
데이비드 위즈너 지음,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가 흥미를 유발시키는 책이예요 :)

로봇들이 사는 세상은 어떤 세상일지 궁금한

아이들은 분명 이 책을 보면 계속 계속 읽어 달라고 할 것 같아요 ~

저희집 첫째 아들도 그랬거든요 ㅎㅎ

네살 아들도 로봇에 한창 관심을 가지며 좋아하고 있는 때인데요

새로운 책이라고 소개시켜 주며 보여주었더니

우와우와 하면서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4 <로보베이비>는

특별하게 독후활동지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네살 아들과 함께 해보려고 했으나...

아직은 아이가 어려워 하며 안하려고 해서 접었어요 ㅠㅠ

그대신 책을 신나게 많이 많이 읽어 주고

엄마표 독후활동을 해보았는데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

 

 

 

 

 

 

환상 그림책
글 없는 그림책의 대가 데이비드 위즈너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최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책인데요
아이들이 보아도 재밌지만 저는 어른들이 함께 봐도 너무
재미있는 책인거 같아서 강추 합니다 !! ^^

 

글 없는 그림책 작가로 유명한 데이비드 위즈너의
이번 신간도서 <로보베이비>는 장면마다 말풍선 안에
캐릭터의 대사를 넣어 마치 만화 그림책을 보는 듯 했어요 ~

사각 프레임을 통해 이야기의 강약 조절을 하면서
로봇 가족에게 일어난 해프닝을 재미나게 보여 주고 있고
만화와 그래픽노블, 그림책 장르를 넘나들며 완벽한 장면
연출력을 구사한 작품이라 할 수 있어요 !!

미래 최첨단 시대의 로봇 이야기이지만
그의 작품이 유독 따뜻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역설적이게도 수작업으로 완성한 그림 때문일텐데요

위즈너는 로봇 가족을 직접 입체물로 만들어 면밀히 관찰하면서
캐릭터의 동작과 비율을 표현했고, 수채물감으로 정교하게 채색을
입히면서 한 장면 한 장면 완성시키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동감 넘치게 그려 낸 미래의 로봇 세상을 접한 아이들은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또 다른 미래 세계, 로봇 세계를 그려 낼 수 있겠죠 ? ^^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아이가 로봇을 한번 만들어 보자는 말을 해서

요즘 또 코로나때문에 한동안 가정보육을 다시 했었는데

모아두었던 재활용품을 활용해서 로보베이비의 주인공인

아기 로봇 플랜지를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얼굴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편의점에서 산 장난감이 알 모양처럼 된 플라스틱에

들어 있었는데 그걸로 머리를 만들고

음료뚜껑, 휴지심, 빨대 등으로 플랜지 만들기 ~~

 

물감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함께 물감으로 색칠도 해보았어요 ~

책 속에 플랜지랑 완전 똑같지는 않지만 

아이가 책이랑 똑같다고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책은 한번 읽고 마는게 아니니까 오늘과 내일

읽었을 때 아이가 상상하고 생각하는 의미가 

조금씩 달라짐을 느낄 때 뿌듯하고 기특한거 같아요 ~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으면서 엄마도 성장해 가는 

느낌을 더 많이 받은 <로보베이비> 많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좋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