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필독단𝟭기(협찬도서)⠀-출판사:𝟮𝟭세기북스(𝟮𝟯𝟱𝑷)⠀⠀⠀📜인스타그램,페이스북,라인,유투브 등의 소셜 미디어의 성공의 특징은 젊은 세대들의 선택을 받았던 서비스가 시간이 지나면서 주류로 올라설 가능성이 롶다는 것이다.⠀책은 차세대 주류 소셜 미디어를 "틱톡"을 유력한 후보로 두고 있다.특히 𝗠𝗭세대로 불리는 𝟭𝟬대,𝟮𝟬대들이 틱톡 사용자의 𝟲𝟬%를 차지하면서 폭발적인 성장과 열광하는 이유를 알게 되면 틱톡이 앞으로 숏폼 콘텐츠를 이끌어 나가는 이유를 알게 된다.⠀틱톡이 𝗠𝗭세대와 다른 소셜미디어 사용자를 흡수하는 이유는 명확히 보이는 듯 하다.⠀𝟭분 내외의 동영상을 올리는 숏폼이라는 점과 다른 미디어가 전문적인 지식과 편집 가정에서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미디어라는 특징이다.⠀𝗠𝗭세대가 지향하는 생각에 가장 잘 맞는 미디어 요소를 가지고 있다.짧은 시간에 가장 핵심적인 상품이나 이야기를 짤막한 이야기로 보여주는 것이 일명 짤이라고 부르는 요소와 맞아 떨어진다.그리고 누구나 찍은 영상을 바로 편집하여 미디어를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즉 누구나 생산자이면서 소비자가 될 수 있다」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거기에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되면서 전 세계 인구 𝟯명 중 𝟭명이 사용하는 거대 미디어로 거듭나게 되었다.⠀개개인이 올린 숏폼이 추천이나 조회수에 따라 연예인 부럽지 않은 수익을 만들어 내기에 기존의 소셜 미디어 크리에이터들 또한 틱톡으로 넘어 오기 쉬운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당분간 틱톡의 인기는 계속될 것 같다.⠀⠀📚이 책은 틱톡이라는 소셜이 가진 확장성과 앞으로 발전 가능성과 지금 틱톡에서 인기를 누리는 크리에이터들의 노하우와 향후 틱톡으로 유입될 수 있는 사용자들에게 틱톡의 특징과 자신을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책에서 소개하여 준다.⠀최근 조사에서 𝟭𝟬대 청소년들이 선망하는 직업에 상위권에 드는 직업이 이제는 연예인보다는 소셜 미디어의 크리에이터가 자리잡고 있다.⠀분명 틱톡이라는 소셜이 가진 장점은 뚜렷하게 보인다.장점이 있다면 분명 단점이나 역기능도 존재할 것이다.누구나 성공이나 돈을 벌수 있다는 희망이나 도전을 주는 시대에 살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틱톡은 분명 매력적인 수단이 될 것이다.⠀개개인이 브랜드화 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하나로 통합되는 새로운 시대에서 아나운서,뇌과학자,지식 유투브,취미 등의 내용을 앞세운 콘텐츠의 설명서 같은 책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내가 젊은 세대의 기호나 문화에 대한 책을 읽어 보고 그들의 문화를 직접 접해 보는 이유는 간단하다.그들과 같이 살고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소통하고 싶은 이유이기 때문이다.⠀소통의 가장 𝟭순위를 나는 공감이라고 본다.그리고 공감은 이해와 경험이라는 것이 수반될 때 따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책을 덮는다.⠀⚖️틱톡이 가진 특징과 구성...스토리 라인을 잡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