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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출처 : 반딧불,, > 전작에 비해서는
유치원에 간 데이빗 지경사 데이빗 시리즈
데이빗 섀논 글 그림 / 지경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전작에 비해서 평범하다.

파랑이의 말을 빌리자면 [ 학교에 간 데이빗은 재미없어요] 랍니다.

제가 보기에는 스토리의 문제가 아니라 기대치가 높아서인 듯 합니다.

전작에서의 절대공감을 얻기에는 뭐랄까. 너무 얌전한 아이들인 것도 작용을 한 듯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유치원이나 학교에서는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도 있어서 그런 듯 합니다.

그래도 여전한 데이빗의 장난기는 웃음을 머금게 합니다.

 

사랑스러운 데이빗^^

---제 아이가 이런다면 난감하지만 바라보는 것은 어찌 이리도 좋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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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출처 : 뚜벅이 > 데이빗은 못말려
유치원에 간 데이빗 지경사 데이빗 시리즈
데이빗 섀논 글 그림 / 지경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안돼 데이빗에 이어 데이빗의 활약상을 볼수 있는책

말썽은 많아도 믿지 않은 데이빗

천상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다.

꾸중(채벌)한 후에 어떻게 아이들에게 행동해야하는지 깨달음을 주는책

그래서 '안돼 데이빗'에 이어 또 한수 배운다

잘못을 그때 그때 지적하지만 자신을 사랑한다는 걸 느끼게 해야 된다는

일상의 진리가 외면될때가 가끔 있다.... 너무 감정을 싣다보면....

이래서 아이들 책이 좋다.

작지만 내용안에 교훈이 참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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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출처 : 주니모 > 절대 미워할 수 없는 데이빗!
유치원에 간 데이빗 지경사 데이빗 시리즈
데이빗 섀논 글 그림 / 지경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데이빗이 드디어 학교를 가게 되었습니다. <안돼, 데이빗>에서 그렇게 말썽꾸러기이던 데이빗이 학교를 갔다고 해서 달라질 것이 있을까요? 집에서 천진난만하게 놀던 모습이 학교에서도 그대로 드러납니다. 데이빗은 학교생활 하루는 먼저 학교에 지각하고 그래도 모자라 친구들 다 있는 조용한 교실 문을 열고 들어가 한바탕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친구들을 웃게 만드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수업 시간에 선생님 이야기는 듣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보며 상상하고 있고, 발표를 시키면 손도 들지 않고 말하고, 미술 시간에는 물감으로 장난치고, 잠시도 조용하지 않습니다.

결국 책상에 온갖 그림을 그리고 선생님에게 들켜 벌로 청소를 하라고 합니다. 데이빗의 진지한 얼굴을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반짝반짝 빛나게 책상을 닦고 선생님에게 칭찬을 받으며 별스티커를 받습니다. 그것을 받고 가벼운 마음으로 돌아가는 데이빗의 모습을 보니 내 마음이 순수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림도 다른 그림동화보다 특이하고, 데이빗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아이들이 따라하기도 합니다. 모범적인 아이든, 개구쟁이 아이든 이 책을 보면 스트레스를 풀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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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출처 : 즐거운 편지 > 도저히 미워할 수 없는 우리아이들 모습
유치원에 간 데이빗 지경사 데이빗 시리즈
데이빗 섀논 글 그림 / 지경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쿠!' 소리가 절로 나오게 장면마다 이어지는 데이빗의 행동이 우습기만 한 것은 왜일까요? 아무리 그래도 도저히 미워할 수 없는 우리아이들 모습과 꼭 같기 때문이겠지요. 살짝 엿보이는 학교생활에서 선생님이 두렵기만 한 것이 아니고 엄마의 관심과 닮아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내용이라 친근하기만 합니다.

다만 한 두 명이 아니라 한꺼번에 수십 명의 아이를 상대해야하는 선생님들의 고충이 짐작됩니다. 입 안 가득 찬 껌을 보고 무엇인가 했는데 아이는 껌이라고 알더군요. 쉬가 마려운 데이빗의 표정도 이유를 알더군요. 작가의 체험으로 직접 얘기한 내용이라 선지 아이들의 마음에 녹아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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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출처 : 찬타 > 조카와 함께 그림책 읽기에 폭 빠지다
유치원에 간 데이빗 지경사 데이빗 시리즈
데이빗 섀논 글 그림 / 지경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시리즈 물을 그닥 신뢰하지 않던 나는, 이 책으로 인해 그 편견을 버리기로 했다. 물론 앞으로도 무수히 배반하고야 말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안 돼, 데이빗!>을 조카에게 읽힌 후, 너무 반응이 좋아 이 시리즈를 모두 읽혀 보기로 했다. <학교에간 데이빗>과 <말썽꾸러기 데이빗>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반응이 조금더 좋다.

얼마전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네 살 박이 조카가 과연 데이빗이 학교에 가서 선생님께 듣게 되는 말들을 이해할까 싶기도 했는데, 그림책은 내용에 대한 이해보다 읽는 행위 자체의 즐거움과 글이 아닌 그림만으로도 상황 파악이 가능해서 아이들에겐 더 잘 다가가는 게 아닐까 싶었다.

화려하고 장난스러우면서도 데이빗이 하는 짓을 아이의 눈높이에서 너무도 잘 나타낸 그림과 언제라도 이야기와 그림에 나온 상황을 보고 '안 돼! 데이빗!'이라고 외칠 수 있는 장면들로 요즘 조카와 함께 그림책 읽기에 폭 빠져 있다. 다음엔 또 무엇을 읽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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