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배달부 모몽 씨와 나뭇잎 우체국 웅진 세계그림책 258
후쿠자와 유미코 지음, 강방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배달부 모몽씨와 나뭇잎 우체국
(후쿠자와 유미코 글, 그림/강방화 역. 웅진주니어 @woongjin_junior )

웅진주니어에서 진짜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책이 나왔어요!
숲속 마을의 나뭇잎 우체국 배달부인 모몽씨의 이야기에요.
모몽씨는 하늘다람쥐라서 배달을, 무려, 날아서! 합니다.
귀여움 한도초과! 모몽씨를 보러 숲속 마을까지 제가 다녀왔습니다!

* 새로운 Tip
- 그림책 <하늘 배달부 모몽 씨와 나뭇잎 우체국>을 본격적으로 감상하기 전에
아동과 함께 유튜브에서 하늘다람쥐를 먼저 찾아보았어요.
귀여운 하늘다람쥐의 모습에 모두들 두 눈에 호기심 가득!

* 모몽씨는 토끼 할머니의 의뢰를 받아 배달을 떠납니다.
여러 동물들에게 물건을 배달하고, 수첩에 꼼꼼히 수령 확인 도장도 받아요~
마지막에 반전도 있고, 열심히 일한 모몽씨도 행복한 표정을 짓는 마지막 장면까지 보고 나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 등장인물이 여럿이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서
회상하여 말하기나 의문사 질문을 사용하기에도 좋은 내용이에요.
누가 나왔는지, 누가 무엇을 했는지, 누구에게 무엇을 줬는지, 원래는 어떻게 해야 했는지, 대신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 등등~

* 모몽씨의 나뭇잎 수첩
- 요즘 아이들은 택배 세대라 우체국에 대해서는 알아도,
물건을 받을 때 도장을 찍는다는 개념은 잘 몰라서 등기배달이나
배달완료 문자, 수령확인 도장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기도 했어요.
- 아이들과 힘을 모아 우리도 나뭇잎 수첩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화단에 나뭇잎을 주으러 갔는데, 마침 전날 비가 와서 그런지 깨끗한 나뭇잎이 많이 떨어져 있었어요. 심지어 바람부니까 후두둑 떨어지는 이파리들이 있어서 나무가 우리를 환영해주는 기분이었습니다. ^^
나뭇잎이 깨끗해 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미세먼지가 심했던 만큼
물티슈와 손소독제로 깨끗이 닦고 소독하고,
펀치로 구멍을 뚫은 다음 고리로 엮어 나뭇잎 수첩을 완성했어요!
- 완성된 나뭇잎 수첩에 돌아가며 발도장을 찍었어요.
나뭇잎 아랫면에 클립을 펼쳐서 뾰족한 부분으로 스케치를 하고, 둥근 부분으로 슥슥 문지르면 자국이 남는데, 조금 마르고 나면 윗면에도 도장처럼 자국이 올라온답니다. 책이랑 똑같다고 다들 좋아했어요!
- 나뭇잎을 닦는 동안, 그리고 구멍을 뚫을 때, 나뭇잎을 고리로 엮을 때, 발도장을 찍을 때, 풀냄새가 짙게 나서 힐링되더라고요. 아이들이 코 가까이 대고 킁킁 냄새도 맡더니 숲속에 있는 기분이라고 했어요 :D

* 나뭇잎 포스트잇에 동물 발자국 그리기
- 클립을 다루기 어려운 아동은 나뭇잎 모양 포스트잇에 동물 발자국 그림을 보고 따라 그리는 활동을 했어요.
- 마침 이 책은 면지에 그림이 없는 책이라서 활동한 포스트잇을 면지에 붙여 꾸밀 수 있었어요~

정말 정말 귀엽고, 따뜻해서 힐링 되는 그림책!
하늘배달부 모몽씨와 나뭇잎 우체국 보고 각자의 나뭇잎 수첩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나뭇잎우체국 #하늘배달부모몽씨와나뭇잎우체국 #웅진주니어 #그림책 #독서 #책추천 #책육아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북큐레이션 #그림책수업 #그림책놀이 #그림책활동 #그림책돋보기카드 #그림책질문 #질문놀이 #독서질문 #하브루타 #책놀이 #자연물놀이 #동화치료 #동화심리상담 #동화창작심리상담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