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썩들썩 오삼불고기 맛있는 변신 3
흥흥 지음 / 씨드북(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삼불고기 (흥흥 그림책, 씨드북)

이번 서평단 되는 데에는 나름대로 우여곡절이 있었답니다.
새피드 목록을 쭈욱 내려보다가 '오삼불고기'라는 그림책이 눈에 확 들어왔는데, 내리는 도중 피드 새로고침이 되어버리면서 아까 봤던 그림책이 아무리 내려도 나오지 않는 거예요~
네이버에도 구글에도 책 제목을 검색해도 안나오기에 궁금증만 무럭무럭...
그리하여... 서평단을 모집하는 거면 서지정보는 등록되어 있지 않겠나 해서 '서지정보유통지원시스템'까지 들어가서 검색한 결과 <씨드북>의 <들썩들썩 오삼불고기>라는 걸 알고, 씨드북 인스타로 찾아 들어가서 서평단 신청을 했지 뭡니까... 🤣
서평단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하😍

오삼불고기가 첫 책인 줄 알았는데 받고 보니 이게 시리즈 마지막 책이더라구요~ 앞에 이미 <팔팔 어묵탕>이랑 <구이 꼬칫집>이라는 [맛있는 변신 시리즈]가 있었습니다. 어묵탕이나 장독대산 같은 아이디어 정말 기발한 것 같아요! 흥흥 작가님, 언어유희 좋아하는 제 타입이시네요 ㅎㅎㅎ

<들썩들썩 오삼불고기>는 오징이와 삼겹이가 만나 춤을 추는 이야기인데요~ 아이들이 전부 이 책 읽으며 배고프다고...🤣 그래서 생각지 못하게 간식비가 발생했습니다.... ㅎㅎ

책을 읽고 아이들이랑 내가 생각하는 최애 음식 조합 그리기도 하고, 오징이와 삼겹이 종이 구겨 만들기도 하고, 캠핑 장난감으로 오삼불고기 만들어 쌈도 싸먹고, 본문에 있는 것 처럼 5행시도 해보고, 키워드로 여러가지 이야기도 나눠보았어요~

아, 오징이와 삼겹이 춤도 추고요!
어린이들은 제가 오글오글 오징이 춤 흉내 낼 때 깔깔깔 제일 좋아했다는 후문...🤣
시간이 좀 더 있으면 최애 음식 조합으로 패러디 책 만들기도 재밌을 것 같네요. ^^

들썩들썩 오삼불고기 읽고 여러분도 함께 해봐요~ 🥰

- 내 친구들은 어떤 친구들인가요?
- 친구들과 주로 무엇을 하고 노나요?
- 친구들과 함께 하는 취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친구들과 나는 어떤 점이 닮았나요?
- 친구들과 내가 서로 보완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 친구들과 더 돈독한 사이가 되게 해 준 사건은 무엇인가요?
- 특별히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었나요? 어떤 점이 끌렸나요?
- 친구들끼리 수군거리는 모습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
- 친구들끼리 속닥이는 모습을 보면 어떤 감정이 드나요?
- 친구들끼리 놀고 있을 때 나는 어떻게 놀이에 끼어드나요?
- 친구들과 놀고 있는데, 다른 친구가 함께 놀고 싶어하면 어떻게 하나요? 왜 그런가요?
- 새 친구를 사귈 때 나는 어떻게 행동 하나요? 왜 그런가요?
- 우리가 함께 어울려 살기 위해 필요한 것,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 나의 장점과 친구의 장점을 이야기해 봅시다.
- 친구의 모습을 보고 칭찬해 봅시다.
- 마음이 잘 맞는 친구가 있다면 소개해 봅시다.
-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다른 사람과 함께 해서 즐겁거나 보람찼던 경험을 이야기 해 봅시다.

*
오행시 때문에 PC로 사진을 올렸는데... 올릴 때는 바로 들어가더니 이제보니 오징이와 삼겹이가 누워 있네요... 😂
댄스 댄스 중인걸로 ㅎㅎㅎ

#들썩들썩오삼불고기
#오삼불고기
#흥흥그림책
#맛있는변신
#씨드북
#씨드북신간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그림책 #그림책추천 #서평단 #서평 #동화치료 #그림책테라피 #독서치료 #문학치료 #북스타그램 #책육아 #책놀이 #그림책수업 #그림책놀이 #독서지도 #문해력 #독서질문 #그림책질문 #하브루타 #독후활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