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베스트100 - 하버드·스탠퍼드·시카고대학교 세계 최고 석학들이 추천하는
가토 노리코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적 판매 부수 16만부 돌파! 하버드·스탠퍼드·시카고대학교 세계 최고 석학들이 추천하는 자녀교육서라는 표지가 눈길을 끈다.

세계 최고 석학들이 추천하는 자녀교육 베스트 100은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을까 궁금했다.

 

이 책은 일본의 가토 노리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입시, 멘탈 관리 , 영어교육, 영재, 학원교육 등 교육관련으로 다방면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매체에서 취재와 집필활동을 하고 있는 분이다.

11녀의 엄마이기도 한 저자는 교육 정보의 홍수 속에 헤매는 학부모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만을 전해주고 싶어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인터넷과 육아서에서도 다양한 교육 정보들이 많다. 하지만 워낙 내용이 많고, 중구난방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은 한 권에 유용한 자녀교육 정보들을 정리를 해놓아서 읽기 쉽고 편하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려면? 어릴 때부터 말 샤워를 시키자

2장 사고력을 키우려면? ‘생각할 기회를 최대한 늘린다

3장 자존감을 키우려면? 변화에 강한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든다

4장 창의력을 키우려면? 유연한 뇌에 많은 자극을 준다

5장 학력을 높이려면? 효과적인 피드백으로 의욕을 이끌어낸다

6장 체력을 키우려면? 영양과 운동으로 강한 뇌와 몸을 만든다

 

이렇게 6개의 큰 단락안에 그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해주면 좋은 것들을 상세하게 100가지나 담아두었다.

다 실천하지는 못한다고 할지라도 기억해 두었다가 때와 상황에 맞게 적용을 해본다면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대화가 가능해지는 3살 무렵부터 초등학교 6학년 정도 아이들을 대상으로 썼다고 하나 그 이상의 아이들에게도 도움 되는 책이다.

일찍부터 기본 습관과 생활 전반에 관한 내용들을 참고해서 적용하고 실천해 본다면 자녀양육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셋을 키우고 있지만, 아이들 양육과 교육문제는 여전히 어렵게 느껴진다. 부족하기에 더 공부하게 되고 노력하게 되는 것 같다. 아이들을 키우며 걱정과 고민속에 힘들어 하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이 책으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