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쟁이가 되긴 싫어 - 몬디와 마코의 이야기 마노 듀얼 스토리북 7
신혜인 그림, 김선민 글, 이유미 기획 / 마노컴퍼니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이책은 두명의 주인공이 있고, 그 주인공들이 대치되는 상황에서 각각의 심리상태를 알려주는 책이였어여. 10권의 책으로 구성되어서 이중 7번 스토리에 해당하는 이책은, 주인공은 몬디와 마코였고, 다른 시리즈에선 다른 주인공들과 만나서 얘기를 펼쳐가는것 같았어요.
거짓말이 들킬까봐 겁이나서 또다른 거짓말로 자신을 구해준 마코를 곤란하게 만든 몬디로 빙의하여 어떻게 해야 용감한 아이가 될지 아이와 함께 고민해 볼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 친구와의 말로하는 다툼이나 관계의 어려움이 익숙하지는 않은 5세에게는 조금 어려운 내용이지만, 좀더 시간이 지나면, 다시 곱씹게 될 책인것 같아요!
특히, 상황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얘기가 끝나고, 두 주인공이 어떻게 이 상황을 마무리해얄지 독자에게 물어보면서 책은 끝난답니다. 아이에게 몬디가 되어보게도 하고, 마코가 되어보게도 하면서 너라면 기분이 어떨거같아? 라고 물어보면서 읽어보았어여. 이제껏 아이의 책들은 열린결말의 책이 없었는데, 이책은 그런 부분에서 더 생각하게하고, 아이와 이야기할게 더 많아지게 되는것같아요. 다른책에서는 또 아이가 겪을지도 모르는 다른 상황들을 어떻게 엮어나갔을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서평은 마노컴퍼니에서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