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수학 4-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4학년이 올라가면서 수학이 어려워 지더라구요~ 다른 엄마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수학이 어려워 져서 학원을 보내지 않을 수 없다고 하던대,
나름 홈스쿨링을 주장하는 1인으로써 그래도 하는데까지 해보자 하는
무식 할 정도로 집에서 하는 학습을 선호하는 터라~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를 워낙 들은터라 3학년 때는 해주지 않았던
문제집을 턱하니 선택하게 되었네요~
우공비 ~ 우공비 하길래 아이도 우공비를 알고 있더라구요~

 

 

 

우공비를 이름 만으로 들었던 아이~ 그래서 인지 궁금해서 라도
함 풀어보고 있네요~ 수학 1단원이 이제 막 수업시간에 시작을 했는데요
수학 책이랑 비교해보면서 나름 풀어보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우공비 문제짱은 이렇게 구성이 되었네요
문제집 1권 해답지와 해설지 1권, 그리고 핵심 쏙 개념짱~ 이렇게 구성이 되었는데요
예전 수학을 배우면서 공식을 따로 수첩에 적어서 외웠던 기억이 나는데
[개인적으로 핵심 쏙 개념짱] 전 이 요점 책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렇게 부담이 가지 않는 두께에 문제짱은요
3단계 실전 문제집이라고 합니다~
개념별 문제학습과 문제별 개념 학습 시스템이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3단계로 약점 진단& 약점 극복을 통한 완전 학습 구현으로 되어있어요

 

 

이렇게 페이지를 넘기면~
line_characters_in_love-1
 
개념 정리가 들어있습니다
단원의 중요 내용을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네요
각 배울 내용 옆에 개념1, 개념2 이렇게 수가 적어져있는데요
핵심 쏙 개념짱 부록을 펼쳐보면 개념1, 개념2 이렇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부록을 보면서 각 단원을 이해하도록 해주네요

 

 

 

 

그럼 1단원 1단계를 들어가 볼까요~
보시는 것 처럼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 뿐 아니라 조금더 체계적으로
복습을 하고 예습을 할 수 있는 문제들이 1단계에서 나오네요

 

 

 

 

1단계 - 문제로 개념 잡기
1단계이지만 나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온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단지 교과서를 복습 한 듯한 그런 문제집이 아니라
아이가 원리를 이해하면서 각 단원 별로 핵심이 되는 중심이 되는
문제를 풀어본다고나 할까요

 

 

 

 

2단계 - 문제로 유형잡기 입니다
문제로 개념을 잡았다면 이젠 문제를 풀어보면서 틀리기 쉬운 문제나 사고력이
요구 되는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보게 되어있네요
약점체그라고 있는데요 약점 진단과 약점 극복을 통해 해결하도록 1단계 2단계로
단계 별로 문제가 되어있답니다.

 

3단계 - 문제로 시험 잡기
다양한 문제와 유형 그리고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이 문제를 풀어보면서
학교 시험을 대비하도록 해주네요 아이들이 꼭 시험을 보면 쉬우면서도
간단한문제를 틀리기도 하지만 자신이 풀어보지 못한 문제가 나오면
당황하셨어요~ 하는 것이 특기
그래서 이 3 단계도 무척이나 중요할 듯!

 

 

 

 

 

 

 

이렇게 단계별로 풀어보니 아이의 약점이 무엇인지 아이가 어려워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조금 눈에 띄더라구요~ 아직은 아이가
어리둥절하면서 풀어보는 모습이기도 하지만
교과서에 적응하고 시험 문제에 적응하도록 해주는 우공비 문제짱은
대단하다고 봅니다.

 

 

 



함께 들어있는 핵심 쏙 개념짱과 함께
풀어보고 읽어보고 하면서 개념을 잡고 나서 문제를 풀고 그리고 나서
어려운 문제도 풀어보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기게 한답니다
4학년 수학이 어려워 지는데요~ 이 책을 잘 ~ 연구해보면서 아이가 풀어가면
이번 4학년 수학도 결코 어렵지 않을 것 이라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힘든 학원 보내면서 아이에게 괴로움을 증가시켜주는 것 보다
아이가 스스로 풀어가는 모습. 아이의 부족한 모습을
지켜보고 해결점을 찾아주는 우공비 문제짱이라는 생각에 안심을 하고
이번 학기를 맡겨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