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시대 보물찾기 2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10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수기가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보고 또 보고 했답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이 어떻게 치뤄지는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실제로 기출 문제지를 보니 오~ 하는
탄성과 함께 한번 도전 해볼만 하네! 했다가
문득문득 헷갈리는 부분도 있고 에고 역시 공부를 해야하구나 하는 점들도 있고 햇네요
아이가 요즘에 아이세움 학습 만화에 빠져사는지라~
뭐가 그리도 재미있냐? 했더니....
 
moon_and_james-3
 
대답도 없이 다독중.......

 

 

 

보이는 시험지는 이번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 문제지입니다 해설지와 함께
고려시대 2편이 나오는데요 실제 시험지와 같은 유형의 문제와
해설지가 함께 들어있어서 책을 읽어보고 자신의 수준을 테스트 해보아도 될것 같아요
 
12가지 문제가 나오는데요 고려시대의 신분계층 문제
이문제도 꼭 나오는 문제이지요! 각 회급별로 초급 문제가 나옵니다
가세히 보면 기억이 나는 내용도 있지만 어려운 내용들도 나오구요
고려시대의 사회 모습의 문제들도 출제가 되네요
이렇게 나오는 문제를 문제로 배우고 외우고 한다면 무척이나 어렵지요?
그 방법은 문제가 아닌 이야기로 배운다면 한국사가 쉽지 않을까요?

 

 

 

 

책의 내용 가운데 보이시죠~
전 그전에 음서제 공음전 .... 막 요런 말들이 무지 헷갈렸는데
완전 정리가 잘 되었고 왜? 이 내용이 헷갈렸지 할 정도로
재미있게 나와서 상황을 이해하니 외우기가 저절로 되는 듯합니다!

 

 

 

또한 이처럼 쉽게 쉽게 보이는 가계도 역시도움이 척척 되네요
이렇게 보이는 가계도를 통해서 각 왕들이 어떤 정책을 이루었고 시대적인
배경이나 발생한 일들 업적들을 쉽게 정리 할 수있도록 해주었더라구요

 

 

 

 

 

사진에 보이는 태조 왕건 저희야 뭐 잘 알지만 아이들은 생소할 수 있는
내용이나 역사적인 인물을 자연스레 소개해주고 그 업적을
이야기 가운데서 생생하게 들어보니 아이들은 부담이 없이 주요 인물들을
알게 되더라구요~ 어쭈~ 저희 아이도 아는 척척 좀 하는데요

 

 

 

한국의 역사를 현재의 보물찾기라는 소재로 풀어가면서
스릴 넘치는 소재로 재미나게 풀어가니 책을 보면 아이들이 푹~ 아주 푹~ 빠져서
보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책들이 들어오지 않나봅니다!
봉팔이가 가져온 유물~ 바로 노국공주 초상화까지 이 이야기가 빠진다면
고려의 이야기가 아니겠지요~ 

 

 

 

이처럼 역사의 이야기를 재미난 소재로 차근차근 풀어가면서 흥미를
이끌고 내용을 읽다보면 고려의 역사가 기억에 남는 참 독특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답니다! 특히 역사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게는 역사에 관심이 가게
역사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은 체계적인 스토리로 아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보물을 갖게 해주는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