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12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슈가 되고있고 흥미를 이끄는 브라질 축구
얼마전에 브라질 축구를 보았는데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패스면 패스 골을 넣는 모습
까지 완벽하게 이 것이 삼바 축구다~ 라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팀플레이어도 잘 되고
ㅋㅋ 축구의 재미에 빠지게 만들어 주더라구요.
솔직히 축구를 잘 모르지만... 아주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브라질은 어떤 나라일까요? 정싱명칭은 브라질 연방 공화국이구요 한반도의 38배가 된다고하네요
다양한 기후가 공존하면서 열대 열대우림 반건조 서안해양성까지 다양하네요
브라질에 등록된 축구 선수만 1만명이구요
17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축구장 말라까낭까지 ... 축구 전용구장이 150여군데라고하니
정말 축구를 잘 하지 않을 수 없겠어요

 

 

브라질 삼바 축구의 대표주자들~ 펠레,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이렇게 소개하는
브라질 축구 선수들의 특징 ㅋㅋ 재미있네요
수비력 득점력 고루 갖추게 되어 세계 각 국 프로리그에 진출해서 천문학적 숫자의
돈을 벌어드리고 있다니 대단해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또 브라질 하면 삼바생각이 나지요 카니발 축제가 유명한대요
이번 브라질에서 보물찾기에서는 카니발의 음모편이 나오네요
화려한 축제 속에 펼쳐지는 소개와 삼바 학교 ...
리우 카니발의 규모와 특징까지 잘 소개가 되었답니다.

 

 

 

브라질은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예수상을 만들기 까지 하면서
코르코바두 예수상!
신앙심이 정말 깊은데요~
브라질의 명소이면서 특징을 보여주네요
브라질은 아마존과 함께 하면서 아마조이나의 자연과 열대우림지역이
함께 합니다! 아니콘다 재규어 마코 앵무새, 아마존 강 돌고래등
다양한 동식물이 함께 하네요

 

 

아나콘다 늪을 헤치면서 가는 우리의 주인공들 깜짝 놀랄 일들이
벌이지는 모습에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는데요
분홍 돌고래가 참 인상적이였습니다 아마존에서 볼 수 있는 분홍돌고래
실제로 보면 이렇게 까지 붉은 기가 돌진 않겠지요!ㅎ헤

 

 

 

브라질 하면 이과수 국립공원을 빼놓을 수 없지요
세계 최대의 폭포인 이과수 폭포는 밀림으로 이루어져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국경에 걸쳐 있으며 최대높이는 85m라고 합니다
 
판타날 보존 지구 역시 세계에서 가장 큰 늪지대인대요
홍수가 자주 발생한다고 해요 생태계 연구에 아주 유용한 곳이라고 합니다

 

 

 

브라질에서 보물찾기는 바로 생태계가 보존되고
또 오염이 되지 않을 때 떠오른다고 하는 황금 두꺼비 바로 이것이 보물이였어요
물에 뜨는 황금 두꺼비는 참으로 신기하네요
세계 멸종 동물 보호협회에서 보호하려고 한답니다.
그래서 우리의 주인공은 축구 스쿨로 돌아갈수있었답니다.
브라질에서 보물찾기는 브라질의 다양한 문화와 축구의 역사 등을 배워보았지만
무엇 보다도 환경이 우리에게 준 많은 도움들을 생각해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