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조끼 쏙쏙 뽑은 교과서 옛이야기 5
엄혜숙 지음, 권문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옛 이야기는 정말 구수한 우리의 문화를 익힐 수 있으면서 아이에게 순수한 감동과

재치를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래동화를 아이에게 먼저 익히도록 해주고

후에 명작을 보여주는 경향이 많이 있지요~

쏙쏙 뽑은 교과서 옛 이야기 ⑤ 권이 출간이 되어서 유심히 살펴봅아답니다.

이 책은 총 5권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첫 번째는 방귀쟁이 새색시

두번째는 밥장군 통장군, 세번째는 거울 소동

네번재는 이야기 주머니, 다섯번째는 이번 권인 하늘을 나는 조끼입니다!

 

 

이렇게 5권의 쏙쏙 뽑은 교과서 옛 이야기가 완간이 되었네요

 

이번에 5번째 권인 하늘을 나는 조끼는요

첫 이야기의 주제가 하늘을 나는 조끼이구요 그 속에 나머지 8가지 이야기가 들어있는

짧은 전래 동화집처럼 되어 있어요~

총9가지의 이야기가 한 권에 들어있는데요~ 그 첫 이야기가 하늘을 나는 조끼인지라

이 책의 제목이 하늘을 나는 조끼랍니다~ 책의 소개에서 알려주듯이

 

 

 

 

 

 

교과서 옛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교과서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옛 이야기를 먼저 만나 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3학년인데요~ 그래서 인지 국어,국어 활동 시간에 옛 이야기가

많이 소개가 된답니다! 먼저 이렇게 책을 읽어두면 어느 정도 흐름을 파악하고

내용이 주는 교훈점등을 알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책을 펼치고 한 장 한장 읽어 내려가는 아들~

이야기의 내용이 옛 이야기 인지라 내용의 글밥들이 엄마가 읽어 주듯이

할머니가 구수한 목소리로 옛 이야기를 읽어 주듯이 되어있답니다.

 

부자 영감에게 말했지. "하늘을 나는 별난 조끼가 제게 있답니다"

부자 영감은 반색을 하며 말했지.

  

 

 

 

이처럼 말이지요~ 이야기를 읽으면서 다음 내용이 궁금하고 그 다음은

어떤 내용이 전개가 될까? 무척이나 궁금증을 자극하게 한답니다!

옛이야기가 그렇듯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유머스럽기도 하고

욕심쟁이들의 결말이 통괘하기도 하면서 아이들에게 권선징악을 보여주는

옛이야기가 교훈점과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기도 하답니다

 

  

 

옛 이야기 하면 시시하다는 생각 보다는 이야기들을 통해서

전해지는 전래를 알게 되고 재미난 그림들이 이야기를 더 흥미를 끌게 한답니다

익살스런 그림들이 재미를 더하는 톡톡한 몫을 하지요~

아이들에게 이 한권의 책으로 통괘함을 전해주었으면 합니다~

 

짧지만 잔잔하게 전해져오는 즐거움과 해소를 이 책에서 얻기를 바라는 마음에

소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