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신현종.최선웅 지음, 김재일.홍성지 그림, 권동희 감수 / 진선아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두툼한 책 그냥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것 같았다.

세계지도는 5대양 6대주로 이루어져 있는 그자체를 책으로 옮겨 놓았다.

세계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와 북극과 남극을

아지 자세하게 정리해 놓아서 그야말로 지리백과사전이 따로 없었다.

이책을 보고 지리공부에 관심을 어찌 안갖을수가 있을까?

지구촌에는 70억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고 한다.

전세계 194개 국가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재미도 있고 흥미롭기도

하다. 엄마인 내가 봐도 재미가 나는데 아이들은 나라마다의 특색과 국기를

보면서 몰랐던 부분을 다시금 기억할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되는것 같아서

책을 보는 동안 지식이 절로 나에게 다가오는것만 같았다.

아이가 국기보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했다.

국기에 관한 책 카드를 사서 보여주고 세계전도에 그나라로 찾아가서

스티커 국기도 붙이기도 하고  재미난 지리 공부를 했었다.

헌데 그나라마다의 특색을 찾는데는 유명한 나라이거나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나라 외에는 인터넷으로 찾아보는라 시간이 걸리다 보니 흥미가 점점

떨어지기 시작하다 조금씩 잊혀져 갔다.

북극 우리 지구의 바로 제일 윗부분에 위치하고 얼음으로 뒤덮인 땅

TV에서도 여러번 방송된 적이 있는 북극이 요즘 지구의 온난화 현상으로ㄱ;상이변과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으니 문제가 심각한것 같다.

남극과 북극의 빙하가 녹아 해수면도 점점 높아지고 있고 우리가 살고 있는 위치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란 아름다운 별이 지금 조금씩 병들어 가고 있다.

지구를 지켜야 한다.

 

그림세계지리 백과는나라마다의 특색 그리고 그나라의 지구상의 위치와 특징

이 잘 설명되어있어서 보는 아이에게 특별하게 지도 할 필요가 없었다.

우리가 가고 싶은 나라  우리가 좋아하는 나라를 찾기 시작하는 게임도 해보고

나라의 국기의 특징을 알아맞추는 게임을 하다 보니 모두 국기에 커다란 의미가

부여되어 있는 의미도 자세히 알게 되었다.

우리아이들에게 이런 좋은 책이 있다는것을 널리 알리고 싶다.

이렇게 아름다운 나라가 많고 각가지 나라의 특색이 많이 있는 데

우린 우물안 개구리처럼 살고 있는것 같다.

이 책을 보면서 좀더 발전지향적으로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기업가가 세계는 넓고 할일은 많다고 했다.

이넓은 세계를 향하여  우리의 아이들이 커다란 꿈을 꾸고 열심히 사는

그 날까지 화이팅을 외쳐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