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뚝딱 요리 - 까탈스런 솔로 입맛을 사로잡는 메기맹이의
서지명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이책을 만나면서 나는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는 것에 한 번 놀라고

맛과 손쉬운 요리비법에 또한번 놀랐다.

내가 먹어 보고 싶었던 하지만 방법의 통로를 찾지 못해 우왕 좌왕하던 요리의

진수가 모두다 여기 모여 있다.

그야 말로 뚝딱 요리였다.

제일 먼저 시도해 본것은  닭모래집 볶음이었다.

사실 그냥 보기만 해왔는데 우연찾게 닭모래집을 얻게 되었다.

그냥 간단하게 달달 볶아 소금 후추를 뿌려 먹던것과는 달리 소스로 볶았다.

반응은 좀 달다였지만 모두들 한접시를 뚝딱!!

다음에 도전한 요리는내가 좋아하는 라쟈냐와 그라탕!!

역시 모두의 박수를 받으면서 식사를 마쳤다. 물론 스피드면에서 손색이 없었다.

요리란 어려운것이 아니다.

우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면 우선 50점은 먹고 들어간다.

또하나 이도 저도 아닌 맛으로 표현하면 안된다.

확실한 맛으로 식구들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래서 메뉴를 각자 고르라 하고 통일성을 찾아서 요리를 했다.

이렇게 쉽게 뚝딱하는 요리를 왜그리 빙빙돌고 이소스 저소스로 방황했던

나에게 오아시스같은 존재로 나타난 책이 바로 뚝딱 요리다. 야채를 다지거 나 

썰어서 냉장실에 잘넣어두면 두세번은 다른 요리로 변신해서 색다른 맞의

음식으로 거 듭날 수  있기에 솔로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다.

요리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두려워 하지 말고 책의 레시피대로만 정량을 넣는다면  절반은 성공했다.

그리고 스피드있게 차례를 외워두면 요리가 식지 않고 바로 될수 있다.

아유!!! 내일은 또 어떤 음식을 해 먹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