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다 행동이 중요해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실천의 힘 어린이 마음 교과서 7
김영진 지음, 이종은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말보다 행동이 중요해' 책은 나같은 아이들에게 꼭 권장해 주고 싶은 책이다.

나는 미일 같이 말로만 하겠다고 하고 행동으로는 하지 않았더 나인것 같다.

하지만 이책을 읽고 나니 말보다 먼저 행동으로 보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의 내용중 나는 제일 유쾌한 이야기중 하는는 오리아나팔라치의 이야기다.

제일 명대사를 뽑는다면..  "너는 나를 쓰러트릴 수 없어"라는 말이다.

내가 이대사를 따라 해보기도 했다. 그랬더닌 왠지 모르게 오리아나 팔라치의

심정을 알 수 있을것 같아다.

하긴 다양한 세상경험을 한 오리아나 팔라치를 취재한 그기자 역시 훌륭한 기작가

되리라 생각한다.

가장 놀란 이야기는 헬랜 니어링의 이야기였다.

소박하게 자신의  일을 버리고 시골에 가서 욕심없이 자신의 약속을 지키면 산다는

것이 힘들테데도 100살이 되도록 건강하고 자신의 선택한 길을 꾸준히 간다는

점이 나에게 또다른 반성의 기회를 주었다.

엄마가 항상하는얘기처럼 자신이 하고 싶은일을 위해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하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 없이 살수 있다고 누나에게 귀에 못이 박히도록

한 이유를 조금씩 알수 있을것 같다.

물론 나에겐 아직 얘기할 단계가 아니라고 책을 열심히 읽고 대신 꼭 독후감을  쓰라고

한 이유도 ...

여기에 나온 사람들 모두자신이 생각한 모든 목표를 위해 열심히 살았고  물질에 대한

욕심보다는 일과 자신과의 약속을 중시 여긴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또한번 나에게

부끄러웠다.

이제 2009년도 다가고 2010년이 다가오는데 다시한번 나의 모습을 반성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되고 나의 다짐을 할 수있어 좋은 것 같았다.

남자로서 인정하고  내마음의 목표를 세울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아 좋았다.

다른 친구들에게 권해 보고 싶다.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