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간다 - 대중 심리를 조종하는 선전 전략
에드워드 버네이스 지음, 강미경 옮김 / 공존 / 200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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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를 향해 직접 다가가지 말고 우회하라.

목표가 연상되는  대상을 우선 공략하라.

목표로 상징되는 대상에 대하여 개념을 주입하라.


제1차세계대전에서 패배한 히틀러(Adolf Hitler)는 프로파간다의 중요성을 깨닫고 

괴벨(Paul Joseph Goebbels)을 통하여 독일민족에게 공작을 한다.

선전가에게 悔悟는 가장 큰 약점이다. 즉 선전가가 우선 선전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다음 순서는?

 

5.16. 10월維新. 5.18 등등의 숫자로 나타나는 몇몇의 역사에 대한 시간적 관점에 호소하는 언론공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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