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 초등 숨마 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재명 : 숨마어린이 초등 국어 독해왕 4단계

출판사 : (주)이룸이앤비

교재 목차 :

01~05일차

01일차

당신의 색안경을 벗어 주세요(광고문)

따뜻한 온돌을 이용한 우리 한옥(설명하는 글)

호랑이 형님(전래 동화)

02일차

봄맞이 어린이극 발표회(안내문)

여름에 즐겨 먹는 과일, 수박(설명하는 글)

철썩철썩 파도치는 바다(설명하는 글)

03일차

뮤지컬『피노키오』를 보고(공연 감상문)

혼이 깃든 초상화(설명하는 글)

‘대한 독립 만세’를 외친 애국 소녀, 유관순(전기문)

04일차

수원 화성(설명하는 글)

스핑크스의 수수께끼(설명하는 글)

지금보다 훨씬 더 잘 말할 수 있어요(강연)

05일차

친구들과 서로 책을 바꾸어 읽어요(주장하는 글)

우리말과 우리글을 아끼고 사랑하자(주장하는 글)

공공시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설명하는 글)

[01~05일차] 글 읽기를 위한 어휘 연습

[01~05일차] 어휘력 쑥쑥 테스트

[01~05일차] 십자말 풀이

06~10일차

06일차

‘아나바다 장터’가 열리는 날(일기)

관중과 습붕의 지혜(옛이야기)

운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표현한 교향곡(설명하는 글)

07일차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약속(안내문)

스티브 잡스(전기문)

겨울에 가장 빛나는 별자리, 오리온(배경 신화)

08일차

한석봉의 전기문을 읽고(독서 감상문)

오존층은 지구의 초대형 양산이야(설명하는 글)

우리나라 국민스포츠, 야구(설명하는 글)

09일차

독도를 다녀와서(기행문)

바르셀로나에서 가우디를 만나다(안내 방송)

불과 바퀴, 인류의 위대한 발명(설명하는 글)

10일차

봉숭아 씨 관찰(일기)

용돈 관리 비법(설명하는 글)

함흥차사(옛이야기)

[06~10일차] 글 읽기를 위한 어휘 연습

[06~10일차] 어휘력 쑥쑥 테스트

11~15일차

11일차

자동심장충격기의 사용법(설명하는 글)

여럿이 모여 함께 살아가는 것(설명하는 글)

파도를 잠재우는 만파식적 이야기(옛이야기)

12일차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매체 자료)

작은 씨 속의 놀라운 세상(설명하는 글)

재미있는 돈 이야기(설명하는 글)

13일차

수아의 봉사 활동(일기)

좋은 만화책을 골라 읽자(주장하는 글)

화석이란 뭘까?(설명하는 글)

14일차

잘못을 돌아보다, 사천왕(설명하는 글)

한글봇을 아세요(설명하는 글)

커피는 왜 슬픈 열매일까?(설명하는 글)

15일차

한글의 5대 상징물(설명하는 글)

새로운 길로 출발, 탐험가 콜럼버스(전기문)

방울토마토 관찰 일기(관찰 일기)

[11~15일차] 글 읽기를 위한 어휘 연습

[11~15일차] 어휘력 쑥쑥 테스트

[11~15일차] 십자말 풀이

16~20일차

16일차

아빠, 미안해하지 마세요(동화)

목판에 새긴 우리 땅, 대동여지도(설명하는 글)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고(독서 감상문)

17일차

‘코치’라는 단어가 만들어진 사연(설명하는 글)

사람의 손으로 일군 자연, 논과 밭(설명하는 글)

국립광주박물관을 다녀와서(기행문)

18일차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일기)

석굴암과 불국사(설명하는 글)

세상을 움직이는 회의(설명하는 글)

19일차

『니모를 찾아서』를 보고(영화 감상문)

은행이 생긴 이유(설명하는 글)

물에서 도망친 물, ‘수증기’(설명하는 글)

20일차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아내리다(설명하는 글)

피겨 여왕, 김연아(전기문)

땅에 묻은 돈(동화)

[16~20일차] 글 읽기 위한 어휘 연습

[16~20일차] 어휘력 쑥쑥 테스트

21~25일차

21일차

존워커의 발명품, 성냥(전기문)

『모나리자』(설명하는 글)

22일차

『갈매기의 꿈』을 읽고(독서 감상문)

살기 위해 꼭 필요한 옷(설명하는 글)

23일차

확대가족과 핵가족(설명하는 글)

사이버 중독을 피해 안전하게 생활하는 법(설명하는 글)

24일차

첨단 종이의 개발과 쓰임(설명하는 글)

갯벌도 보이고 염전도 보였다(기행문)

25일차

내가 모르는 것을, 내가 이미 알고 있다고?(설명하는 글)

슬기로운 아이(동화)

[21~25일차] 글 읽기를 위한 어휘 연습

[21~25일차] 어휘력 쑥쑥 테스트

편집자가 전하는 교재 이야기 :

첫째,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도록 합니다

생각날 때마다 공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하지는 않더라도 월수금, 화목 등등처럼 규칙적인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도록 지도합니다.

둘째, 20~30분 집중하여 학습하도록 합니다.

한 번에 2~3지문을 20~30분 동안 지도합니다.

초등학생에게 조금 긴 시간일 수도 있지만 집중해서 공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글의 핵심을 잘 이해했는지 점검합니다.

글을 읽고 어떤 내용인지 말해 보게 합니다.

잘 모르는 경우에는 다시 읽어 보게 합니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나중에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넷째,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를 표시하도록 합니다.

맞은 문제 중에는 대충 찍어서 맞힌 문제도 있습니다.

실제로 정확하게 이해한 문제를 제외하고 다시 한 번 글을 읽고 풀어 보도록 합니다.

다섯째, 어떤 유형의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독해 문제에는 여러 유형들이 있습니다.

주제 찾기, 내용 파악, 적용하기 등에서 학생이 자주 틀리는 문제 유형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가장 적절한 해결 방법을 안내하도록 합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공부까지 긴 마라톤 출발선에 서 있는 초등학생 똘망이~

처음부터 지치면 안 되기 때문에 최대한 본인의 의사에 맞춰서 공부를 진행하고 있어요.

학원을 다니기 싫어하기 때문에 아직은 학교 수업과 엄마표 공부로 이어가고 있는데요.

저의 엄마표 공부는 거의 주가 문제집이에요^^

그래서 주변에서 좋다고 이야기 들은 문제집은 일단 사서 보게 되고

서점에 가서 문제집도 한 번 씩 살펴보고 있어요.

그 중 저는 국어 문제집을 좋아해서 국어 문제집 여러 종류를 많이 사보는 편인데요.

똘망이에게 풀어보게 하고 싫다고 하면 과감히 다른 걸로 바꾸는 편이에요.

사실 1학년 때는 독해력 문제집은 생각을 못 하고 있었어요.

어휘력 문제집만 풀리고 있었다가 아무래도 독해력 부분이 부족한 것 같아서

2학년 때부터 독해력 문제집에 눈길이 가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중 숨마 어린이 초등 국어 독해왕을 만나게 되었어요.

위에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야무진 구성과 설명들을 제가 옮겨 놓았어요.

똘망이가 싫어하지 않고 꾸준히 풀어보고 있는 것만으로 전 성공했어요!

초등국어 독해력 문제집 고민 중이시라면 숨마 어린이 초등 국어 독해왕을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